“자다가 죽을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 다리 쥐났을때 가장 쉽게 푸는 방법 (+5초안에 해결꿀팁)

🔔 당일배송 BEST템! 🔔

자다가 한 번쯤은 다리에 쥐가 내려 깨본적이 있으실 껍니다. 특히 종아리에 쥐가 나게 되면 종아리가 딱딱하게 굳으면서 굉장한 고통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비명도 나오지 않는다는 다리 쥐났을때의 대처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우선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를 제대로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흔히 근육을 많이 써서,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라고 알고들 계시지만 실제로 연구 결과 쥐가 나는 원인은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쥐가 나는 것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아무도 예측할 수가 없기 때문에 그것을 관찰할 수가 없기 때문인데요. 그나마 다리에 쥐가 나는 원인 중에 가장 유력한 원인은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산소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이 가장 보편적인 이야기입니다.

다리에 쥐가 날 때 해결 방법

1.일어나서 걷기

🔔 당일배송 BEST템! 🔔

다리에 쥐가 나면 다리의 통증뿐만 아니라 호흡곤란도 같이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리에 쥐가 남과 동시에 빨리 풀어줘야 좋은데요. 그 부위를 주무른다거나 발바닥을 꺾어서 푸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다리에 쥐가 났을때 제일 빨리 풀 수 있는 방법은 바로 그 자리에서 일어나 걷기입니다.

우리가 걸을때 뇌의 신호와 몸이 신호가 일치할 수 있도록 의식을 하면서 정박자로 걷는 것이 다리의 쥐를 푸는데 도움이 되는 걷는 요령입니다. 마음속으로 1,2,3을 세어 가면서 박자를 맞춰주며 또박또박 걷게 되면 1분도 안되는 시간안에 다리의 쥐가 풀리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2.혈자리 누르기

다리에 쥐가 났을때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3군데를 눌러 주시면 바로 10초 이내로 쥐가 풀리는 것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방에서는 세 군데를 용천혈, 중도혈, 양릉천이라는 혈자리라고 부르며 다리의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곳이라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다리에 쥐가 났을때의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기본적으로 평상시에 5000보에서 1만보까지 걸어 주시는 것이 종아리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운동과 더불어서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식습관도 함께 길러야 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