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금한도까지..” 요즘 눈뜨고도 속는다는 교통카드 보이스피싱 신종수법 예방법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보이스피싱. 요즘은 신종수법이 다양해져서 정말 눈뜨고도 당한다는 소리가 이곳 저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정해진 예금한도까지 탈탈 다 털어간다는 교통카드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어떠한 수법인지 그 예방책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종사기 수법

1.교통카드 충전앱을 이용

요즘은 교통카드만 있으면 은행에 있는 내돈이 순식간에 몽땅 다 털려서 보이스피싱의 손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 수법이 잔인하고 극악무도한 이유는 예금한도와 상관없이 통장의 모든 금액을 다 털어간다는 데에 있습니다. 하루 인출 한도와는 상관없이 계좌에 있는 모든 돈을 다 빼간다고 하는데요.

실제 사기수법은 이렇습니다.

피해자의 가족인척 카톡이나 문자가 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고 그곳에서 개인정보와 피해자의 계좌번호를 털어 갑니다. 물론 피해자의 가족인척 정말 연기를 잘합니다. 이렇게 해서 교통카드 충전 앱을 통해서 피해자의 통장에 있는 모든 돈을 빼가고 맙니다.

2. 내 통장을 정지시킴

또 다른 신종사기 수법은 내 통장에 있는 돈을 못 빼가게 지급 정지시켜서 내가 돈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드는 수법인데요. 통장을 사용하고 싶으면 돈을 보내라고 요구하면서 그렇게 하면 지급정지를 풀어주겠다는 식으로 말을 합니다.

3.나의 가족이름으로 전화가 옴

마지막으로 실제 피해자의 핸드폰에 가족 중 한 명의 이름이 뜨게 하여 사기를 치는 수법입니다. 100% 당할 수 밖에 없는 수법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기기를 조작하여 돈을 요구하고 사기를 치는데 가족의 이름이 직접 뜨는 경우라서 거의 100% 사기를 당한다고 봐야 합니다. 이런 경우를 막기 위해서는 가족들의 명칭이 아닌 나만 아는 가족의 별명이나 애칭들을 이용해서 핸드폰에 저장해 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금전이나 앱설치등을 요구하는 공공기관은 없으니 함부로 핸드폰으로 오는 카톡이나 문자는 누르지 말고 이상한 주소는 절대로 누르면 안됩니다. 이러한 정보는 널리 공유해서 주위의 다른 분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