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이 되면 무엇보다 후유증에 시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 주위를 둘러봐도 코로나에 걸려서 힘들었다기 보다 다 낫고 나서 피곤하고 잔기침에 계속 기운이 없는 등의 후유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코로나 재택치료후에 80%가 겪는다는 후유증에서 빨리 낫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후유증 종류

코로나 후유증으로 제일 많이 꼽는 것이 바로 무기력증과 피곤함입니다. 그리고 두통과 집중력 장애가 그 뒤를 잇는데요. 이외에도 탈모나 미각상실, 후각상실등의 코로나 후유증만해도 아주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심각하고 많은 분들이 겪는다는 피로 증상은 감염후인 100일이 지나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계속 잔기침으로 힘드신 분들은 1년이 지나도 계속 지속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폐렴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약국에서 처방받을 수 있는 약들중에 효과가 있는 약들을 참고해서 복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떨어진 면역력을 올려주고 코로나 후유증을 없애주는 것이 있는데 바로 맥주효모입니다. 탈모나 모발 건강에 탁월한 맥주효모는 단백질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종합비타민과 같은 최고의 영양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맥주효모의 주요 성분은 베타글루칸입니다. 맥주효모 한 스푼 10g에 단백질의 40~50%, 즉 4~5g정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맥주효모는 면역세포들의 균형을 똑바로 잡아주며 면역 기능이 정상화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럼 약국에서 파는 맥주효모가 들어간 제품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후유증에 좋은 제품들
1.MIA 비타징크 밸런스

약국에서도 판매한다는 MIA사의 비타징크 밸런스 제품. 유산균으로 유명한 랄러맨드사의 맥주효모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아연, 비타민B12, 베타글루칸, 라이신, 맥주효모의 함량이 포함되어 있으며 1일 1회~3회 3정씩 드시면 됩니다.
2.나우푸드 에피코 플러스
해외직구 제품인 나우푸드의 에피코 플러스. 이 제품은 발효과정을 통해서 더 품질이 좋은 맥주효모가 들어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개의 면역과 장건강에 관련한 임상 데이터가 있는 맥주효모가 들어가 있어서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일 좋은 점은 에피코 플러스는 한알만 먹어도 면역 증진 임상데이터가 있을 정도로 효과적인 성분을 지닌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3.솔가 맥주효모 분말

이 제품도 위의 나우푸드의 에피코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해외직구 제품중 하나입니다. 이 제품은 가성비도 좋고 양도 많지만 맛이 없어서 드시기 힘드신 부분도 있습니다.
맥주효모가 들어간 제품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알러지나 위장장애를 주의하셔야 한다는 점과 통풍환자는 절대로 드시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