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가 9,850원..?” 절약의 고수가 알려주는 쓰는건 다 쓰면서 전기세 아낄 수 있는 방법 총정리!

🔔 당일배송 BEST템! 🔔

누진세 적용이 되면서 더워지는 계절인 여름만 되면 전기세가 치솟는 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지 여름이 아니어도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분들도 계시는데 오늘은 쓸꺼 다 쓰면서 전기세를 만원도 안되는 가격이 나올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멀티콘센트 쓰기

늘 사용하는 제품(냉장고, 티비 등)은 어쩔 수 없지만 쓰다가 안쓰는 제품에 대해서는 멀티콘센트를 이용해서 꺼둘때는 확실히 꺼둡니다. 멀티콘센트를 쓰면 이렇게 한꺼번에 끄고 켜는 작없없이 하나씩 조절해서 끄고 킬 수 있어서 전기세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제부터 멀티콘센트를 이용하여 쓰는 제품만 쓰고 나머지는 꺼두시기 바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2.전기밥솥 보온기능 안씀

왠만한 냉장고 전기세와 맘먹는다는 전기밭솥 보온기능. 이것만 줄여도 우리집 전기세가 확~내려갑니다.

평상시에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쓰는 전기밥솥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들중에서도 TOP3안에 들어가는 전기세라고 합니다. 이런 전기밥솥의 전기세만 조금 줄여도 정말 많은 전기세를 아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기밥솥에 밥을 하고 난 뒤에 밥을 소분하여 냉동실에 넣어두는 것입니다.

전기밥솥에 처음 밥을 할 때는 요령이 많이 해둔 다음 한끼씩 개별 포장하여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기 직전에 꺼내어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습니다. 이렇게 전기밥솥 보온기능을 차단하여 쓰시면 전기세를 아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3.스마트 플러그 이용

🔔 당일배송 BEST템! 🔔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안쓰고 계시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스마트플러그입니다. 이제 1인 가구도 많아지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가전이 아닌 제품의 원격 제어도 지원해준다는 점에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셋톱박스가 은근히 전기세를 많이 잡아 먹는다고 하니 스마트플러그를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고 전기세도 줄이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플러그는 자동으로 쓰지 않는 전력에 대해서 대기전력으로 바꾸어 주는 똑똑한 역할을 하는데요. 원하는 가전의 플러그를 꽂아주기만 하면 앱에서 원격으로 온오프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멀티콘센트는 하나 하나 다 손으로 껐다 켰다를 반복해야 하지만 이 스마트 플러그는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