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이 이제 우세종이 되면서 증상을 가볍게 여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우려와는 다르게 오미크론으로 인하여 심각한 폐렴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절대로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 오미크론. 오늘은 죽다가 살아났다는 이야기와 함께 오미크론의 대표적인 증상인 인후통을 빨리 낫게 하기 위한 방법을 5가지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후통을 하루만에 낫게하는 방법
1.소금물 가글

너무 뜨겁지 않은 물 200ml에 소금 반 스푼을 넣어서 하루 3회 가글을 해줍니다. 이때 소금은 굵은 소금인 천일염으로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금물으로 가글을 해주시면 목안에 오미크론 바이러스 염증을 없애주는데 아주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꿀물
꿀물은 위에서 말씀드린 소금물처럼 목부위에 난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달달한 코팅막을 형성하여 더 이상 목이 붓지 않도록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너무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에 꿀을 타서 수시로 먹어주면 좋습니다.
3.레몬, 생강차

레몬이나 생강은 비타민C가 많이 들어간 식품이므로 이를 차로 해서 마시면 인후통에 좋습니다. 비타민C는 숙주 내에 유전자를 가진 세포에게 비타민C를 가하면 세포분열이 억제되기 때문에 코로나에 확진이 되었을때 꿀물과 함께 수시로 마셔주면 큰 도움이 됩니다.
4.가습기
인후통은 너무 건조하면 절대로 낫지 않는 병입니다. 인후통의 증상이 없어질때까지 24시간 가습은 필수입니다. 물론 가습기가 있으면 좋겠지만 가습기가 없는 분들은 수건을 적셔서 최소 3장 이상 방안에 걸어두면 가습기보다 더 좋은 가습기가 만들어지니 참고하세요.
5. 마사지

목주변을 오일을 조금 떨어뜨려서 손바닥을 따뜻하게 만들어서 마사지를 하는 것도 인후통을 빨리 낫게 하는 방법입니다. 목주위를 마사지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그 결과 인후통의 증상도 쉽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