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이 무서워..” 50대 이상 어르신들 폰으로 키오스크 연습하는 방법 (+실전 팁)

이제 코로나로 인하여 비대면 주문 방식과 결제가 일상생활화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직접 대면으로 주문하고 수납하는 곳도 많지만 코로나때문만이 아니더라도 앞으로 키오스크를 사용해야만 일상생활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런 기계적으로 하는 주문이나 수납, 결제 방식은 젊은 사람들도 어려워하지만 50대 이상 어르신들에게는 너무 큰 산처럼 여겨지는 것도 맞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키오스크 사용방법에 대해서 핸드폰으로 연습하는 어플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서초구 키오스크 교육용 앱

모든 안드로이드 핸드폰 기종에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으니 위와 같이 ‘서추구 키오스크 교육용 앱’이라고 검색을 해서 내 핸드폰에 설치를 해줍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다운을 받으셔서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해서 연습을 했습니다.

키오스크 체험교육은 여러가지 상황을 총 대비하여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패스트푸드, 영화관, 카페, 고속버스, ATM, KTX, 공항, 병원 의 총 9가지 경우의 키오스크 체험 교육을 핸드폰으로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 키오스크 사용법

저는 카페를 선택해서 키오스크 연습하는 것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의 여러가지 상황중에 카페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주문과 포장으로 나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포장해 갈것인지 주문해서 매장에서 드실 것인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카페 메뉴중에 선책하신 수량을 결정하시면 되는데 수량은 -, + 를 이용해서 수량을 늘였다 줄였다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드를 투입구에 넣어달라는 문구가 뜨게 되면 카드를 쑥 넣어서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뜰때까지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영수증을 받으시고 이제 이렇게 주문이 끝나게 됩니다.

병원 키오스크 사용법

두 번째 키오스크 상황은 병원을 선택해 봤습니다. 병원은 접수하는 곳, 수납 및 처방전 발행, 주변약국 위치등을 경험해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 접수하기를 클릭하면 환자의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뜹니다. 차근차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고 수납 및 처방전을 발행할때에도 똑같이 환자 정보에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어렵다고 말하는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젊은 사람들에게도 아직까지는 생소하고 어려운 키오스크 사용. 키오스크를 사용하지 못해서 부끄럽다 생각하지 마시고 집에서 핸드폰 어플로 충분히 연습하셔서 실제로 키오스크 사용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