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몰랐네..” 사람들이 은근히 모른다는 유효기간 지난 기프티콘 살리는 방법 (+금액권 환불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는 친구 주변 지인들의 생일에 생일 같은 이벤트에 간단하게 선물할 수 있고 어디서든 쓰기 편한 기프티콘 선물을 대신하곤 하는데요. 평상시에 쉽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많이 찾습니다. 하지만 기프티콘에는 유효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물로 받은 것들도 못 쓰고 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 이런 기프티콘을 버리지 말고 환불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프티콘 미환불 금액

실제로 2019년에는 기프티콘 사용을 다 하지 못하고 유효기간을 놓쳐서 90억에 가까운 미환불 금액을 금액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효기간이 지난 기프티콘의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기프티콘 환불은 미사용 금액의 90%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도 말이죠.

🔔 당일배송 BEST템! 🔔

위의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은 2021년 8월 1일입니다. 하지만 이 기프티콘도 유효기간이 지났어도 90%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그건 바로 기프티콘의 소멸시효가 5년 이내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유효기간이 지났다 하더라도 소멸시효가 남아있으면 상품권에 적힌 금액의 90%를 현금으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연장

기프티콘 연장도 가능한데요. 기프티콘 고객센터 혹은 기프티콘을 구매한 앱을 통해서 연장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에 연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기간 연장이 가능하고 결제 금액의 90% 환불만 가능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금액권 기프티콘의 환불

기프티콘이 금액권인 경우 1만 원권 미만의 기프티콘은 80%를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고, 1만 원권 이상의 기프티콘은 60%를 사용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예를 들어서 위와 같은 5만원짜리 금액형의 모바일 상품권은 60%인 3만원만 쓰고도 2만원은 환불을 받으실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이런 환불방법을 이용해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