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아이에게서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코로나 감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대처 방법)

이제 대한민국 국민의 5명중 1명이 걸릴 정도로 우리 주위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코로나 확진자들. 하지만 이 중에서 약 30%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소아 및 청소년이라고 하는데요. 어른처럼 말을 잘 못하는 아이들이나 말을 할지라도 잘 전달을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항상 아이들을 유심히 지켜봐야 합니다. 우리 아이에게서 코로나 감염을 의심해 봐야 할 증상들을 몇 가지 알려드리고 그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험증상(1)

우선 아이들이 평상시보다 잘 먹지 않거나 소변량이 줄어드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심한 고열이 나는 경우보다도 더 위험한 거이 잘 안먹고 소변량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일단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가까운 병원에 찾아가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에 신속항원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위험증상(2)

아이 코로나 증상

두 번째 아이가 기운이 없는듯 자꾸 누우려고만 한다면 그것도 위험 신호로 봐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고열이 나는 경우보다도 잘 놀지 않고 누우려고만 한다면 이것이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쓰드린 아이의 행동에 따른 대처 요령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미리 아이 상태를 관찰해보고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둔다면 응급한 상황에 덜 당황하여 대처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 곳의 가장 가까운 곳에 신속항원검사를 하는 곳을 미리 알아두세요.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