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더워지는데..” 에어컨 1만대 공짜 지원 등 냉방물품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사업)

벌써 봄이 성큼 다가와서 한낮에는 덥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인데요. 한국에너지재단에서는 선풍기 및 에어컨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잘 모르시는 복지사업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등 냉방복지 사업

이러한 에어컨 1만대 등의 공짜 지원을 하는 목적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냉방복지를 위함입니다.

구분내용
목적에너지 취약계층의 냉방복지
지원대상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지자체장 추천을 받은 일반저소득층
지원물품벽걸이 에어컨 10,000가구, 선풍기 등 냉방물품 23,000가구
신청기간~3월 31일까지
신청장소읍, 면, 동 주민센터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지자체장의 추천을 받은 일반저소득층이 대상입니다. 벽걸이 에어컨 만가구, 선풍기 등의 냉방물품을 받을 수 있는 가구가 2만 3천가구입니다. 이러한 복지 사업은 3월 31일까지이며 각 거주지 내의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난방 등유 바우처 카드 사업

한국에너지재단의 또 다른 사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사업인데요. 난방 등유 구매용 바우처 카드를 지원하는 복지사업입니다.

대상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한부모 또는 소년소녀세대
지원내용난방 등유 구매용 바우처 카드
지원금액가구당 31만원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중에서 한부모 가족이나 소년소녀가장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난방 등유 구매용 바우처 사업입니다. 한 가구당 31만원의 바우처 카드가 제공이 되니 이것 또한 자세한 내용은 관할 거주지의 주민센터에 문의를 먼저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의 더 궁금하신 문의 사항은 한국에너지재단 콜센터(1670-7653) 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