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정말 많은 버튼과 스위치들이 눈에 띄죠? 그런데 이 많은 기능들 중에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몇 가지 되지 않을 거예요. 오늘은 자동차에 숨겨져 있지만, 알고 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세상 두부가 맛있게 느껴집니다” 평범한 두부와 새우를 이용해 눈 깜짝할 새 없어지는 요리 레시피 |
“130만 뷰의 크리스마스 여행지는 이곳입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해외여행 뺨치는 곳들 |
“택시 운전기사도 모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는 전방카메라의 숨겨진 기능 |
1. 히터와 에어컨의 환상적인 궁합
많은 분들이 겨울철에 히터를 사용하면 연비가 떨어진다고 생각하시지만, 사실은 엔진의 열을 이용하기 때문에 연비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히터를 사용하면 실내 온도를 빠르게 올려 따뜻하게 운전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히터와 함께 에어컨을 같이 사용하면 습기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잊혀진 기능, 후면 열선
눈이나 비가 오는 날, 사이드미러가 뿌옇게 흐려져 시야 확보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기능이 바로 후면 열선입니다. 후면 열선을 켜면 사이드미러의 열선도 함께 작동하여 금세 깨끗하게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김서림 방지에도 효과적이죠.
3. 안전을 위한 깜박이 3번 켜기
차선 변경 시 깜박이를 켜는 것은 기본적인 매너이지만, 깜박이를 3번 켜는 습관을 들이면 더욱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깜박이를 3번 켜면 뒤따르는 차량에게 충분한 신호를 줄 수 있고, 급한 차선 변경을 방지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졸음운전 예방, 실내등 활용하기
장거리 운전을 할 때 졸음이 올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실내등을 켜면 졸음을 쫓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밝은 빛이 뇌를 자극하여 졸음을 쫓아내고,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5. 비상등은 비상 상황에서만 사용하기
비상등은 긴급 상황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 정체 구간에서 비상등을 켜는 것은 다른 운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고, 오히려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상등은 정말 위급한 상황에서만 사용하도록 합시다.
6. 핸들 높이 조절하기
많은 운전자들이 핸들 높이를 조절하지 않고 운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핸들 높이를 조절하면 편안한 자세로 운전할 수 있고, 장거리 운전 시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7. 시트 포지션 조절하기
핸들 높이뿐만 아니라, 시트 포지션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시트를 적절하게 조절하면 운전 중 발생하는 피로를 줄이고, 안전 운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8. 헤드레스트 높이 조절하기
헤드레스트는 충돌 시 머리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헤드레스트를 귀 높이에 맞춰 조절하면 충돌 시 목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에 숨겨진 유용한 기능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자동차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자동차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고,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찾아보세요. 안전하고 즐거운 운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