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일배송 BEST템! 🔔
김밥은 아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한끼 식사입니다. 최근 TV에서도 한식열풍이 불고 있는 곳에 가서 우리나라 김밥을 파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호불호없이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인 김밥. 이런 김밥도 매번 똑같이 먹으면 지겨울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김 3장을 가지고 똑같은 재료로 좀 더 특별한 김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오직 3가지 재료만 들어가면 됩니다” 까다로운 이연복이 감탄한 비주얼과 맛을 모두 잡은 류수영표 김치찜 |
👉 “베스트 드라이버도 잘 모릅니다” 고속도로 200m마다 있는 이 표지판의 비밀 |
👉 “악덕업주는 이걸 이용합니다”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
회오리김밥 초간단 레시피
✅ 데친부추 200g (시금치, 생오이로 대체 가능), 소금 2g(0.7티푼), 깨 2g(0.5스푼), 참기름 4g (1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 계란 4개에 소금 4꼬집을 넣고 잘 풀어줍니다.
✅ 잘 달군 프라이팬에 약불에서 지단을 구워줍니다. ✅ 완전히 식힌 후에 채썰기를 해줍니다.
✅ 어묵 100g(2장)을 채썰기를 해줍니다. ✅ 당근 1개를 채썰기를 해줍니다. ✅ 적양배추150g을 채썰기를 해줍니다.
✅ 적양배추를 기름을 약간 두른 프라이팬에 소금 4꼬집을 넣고 볶아줍니다. ✅ 식감이 어느 정도 살아 있게 볶아주면 됩니다. ✅ 당근도 기름을 약간 두른 프라이팬에 소금 3꼬집을 넣고 아삭하게 볶아줍니다.
✅ 어묵을 부드럽게 볶은 다음 간장 8g(1스푼), 꿀 또는 올리고당 8g(0.5스푼)을 넣고 볶아줍니다.
✅ 계란, 부추, 당근, 적양배추, 단무지, 맛살, 어묵, 우엉 순으로 잘 정리해 둡니다.
✅ 밥 1kg(5인분 기준), 소금 7g(0.7스푼), 깨 4g(1스푼), 참기름 16g(2스푼)을 넣고 밥을 잘 버무려 줍니다. ✅ 밥을 으깨지 말고 살살 11자를 저어가면서 버무려 줍니다.
✅ 김 한 장에 끝 부분에 밥풀을 묻힌 후에 반으로 자른 김을 연장하여 붙여줍니다.
✅ 밥200g을 고르게 잘 깔고 그 위에 김 한장을 덮어줍니다.
✅ 김위로 만들어 둔 재료들을 모두 차례로 올려줍니다. ✅ 재료들을 너무 많이 올리면 잘 안말리니 주의해서 올려줍니다. ✅ 끝부분은 잘 붙도록 밥풀을 묻히거나 물을 묻혀서 말아줍니다.
✅ 한 입 크기로 썰어서 먹으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한국적인 정서를 담은 회오리김밥이 완성됐습니다. 같은 재료가 들어간다해도 이것처럼 김을 적절하게 활용만 한다면 조금 더 이색적인 김밥을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