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깨는 최근에 주목받는 건강 식품 중 하나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들기름과 영양이 풍부한 깻잎이 함께하는 조합이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 나물, 죽 외에도 다양한 음식과 음료에 사용되고 있을만큼 몸에 좋다는 것은 이제 모든 국민이 다 알 정도인데요.
이런 들깨를 채소와 함께 섞어먹으면 더욱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누구나 쉽게 뺄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피곤한 간에 손발을 흔들어 모든 독소를 다 빼주는 방법 |
???? “이번 김장은 맛있는 이 배추로 하세요” 감쪽같이 국산으로 둔갑한 중국산 제품 구별하는 유일한 방법 |
???? “딱~정해드립니다” 하루에 한 알씩만 먹어도 각종 암으로 인한 사망율을 현저히 낮춰준다는 이 약 |
들깨의 효능
들깨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땀의 분비를 도와 감기 예방과 완화에 기여한다고 국립농업과학원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들깨에는 기침 증상을 줄여주고 가래를 삭혀 기관지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고 전해집니다. 들깨는 철분과 비타민 A, C가 풍부하여 빈혈 예방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한국식품과학회지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들깨는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과 알레르기성 질환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오메가 계열 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들깨+채소
들깨 가루는 각종 채소에 넣으면 고소한 맛을 더해 건강 식품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들깨 소스를 만들어 채소에 끼얹으면 고추, 간장, 물, 식초 등을 사용하여 쉽게 건강 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채소의 영양소와 들깨의 풍미, 영양소가 상호 작용하여 건강에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들깨가루 고르는법&보관법
들깨는 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뇌동맥의 막힘을 예방하여 대뇌 손상을 방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질환 환자들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들깨를 보관할 때에는 껍질이 얇고 매끄러우며 특유의 향이 강한 것을 선택하고, 어두운 색상의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들깨 가루는 밀봉하여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들깨가루의 여러가지 효능과 먹는 방법 및 보관법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집에 넉넉히 사두시고 냉동실에서 보관하면 1년동안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아래 국내산 들깨가루 보시고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