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쓰는 바세린은 보습의 활용으로만 쓰고 있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질감이 매우 질퍽하고 촉촉해서 건조한 날씨에도 딱인데요. 사실 바세린은 보습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이러한 보습의 성질을 이용해서 아주 다양하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SNS에서는 바세린의 활용법에 대해 게재를 했고 폭발적인 반응이 있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유행중이라고 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 바세린의 이색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에서 난리난 기적의 시력 교정법입니다” 돈 한 푼 안쓰고 하루 3분 안구 운동으로 1.2까지 시력 좋아지는 방법 |
👉 “그냥 드시지 말고 얼려서 드세요”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져서 냉동실에 무조건 얼려야 한다는 이것 |
👉 “사용한 핫팩 절대 버리지 마세요” 한 번 쓰고 버리기 아까운 핫팩 초초초간단하게 3일동안 쓰는 꿀팁 |
향수 뿌릴때 사용
바세린의 효과는 향수를 뿌릴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바세린을 바른 후에 향수를 뿌리면 그 잔향이 더 오래 남는다고 하네요. 향수를 들고 다니면서 여러번 뿌릴 필요가 없이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수냄새가 오래 안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위의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속눈썹이 길어짐
이미 잘 알려진 방법이기도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속눈썹의 성장에 가장 좋은 것이 보습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보습의 왕이라고 불리는 바세린은 속눈썹을 연장한 효과와도 같은 영향을 줍니다. 아침에 세수하고 난 뒤에 저녁에 자기전에 면봉에 바세린을 아주 소량 묻혀서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발라주면 됩니다.
단, 눈에 들어가지 않게 한쪽 눈을 감고 세심하게 발라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최소 3주는 발라줘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얼굴 하이라이터 역할
왠만한 색조 화장품보다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바세린. 바세린의 역할 중 하나가 바로 얼굴을 밝혀주는 하이라이터 역할을 하는 것인데요. 미국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유행중인 메이크업이 바로 바세린 하이라이터입니다. 메이크업 마지막에 하이라이터를 바를 자리(콧등, 광대쪽)에 바세린을 바르면 자연스런 광이 난다고 합니다.
바세린 불쏘시개
갑자기 예상치 못하게 집에 전기가 끊기고 가스가 끊기게 되더라도 이제 당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바로 바세린 불쏘시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단, 미리 준비해 두셨다가 이용하셔야 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 빈 병에 바세린을 2~3큰술 넣고 중탕해서 녹입니다. ✅ 녹인 바세린에 솜을 넣고 흡수시킵니다. ✅ 불을 끄고 병에서 솜을 꺼낸 두에 식힙니다. ✅ 식은 솜을 보관 용기에 따로 담아 보관해 둡니다.
이렇게 만들어 두시고 난 후에 가스가 끊기면 불쏘시개 역할을 할 수 있는 바세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디 스크럽
바세린이 촉촉한 재질이기 때문에 스크럽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다들 놀라실텐데요. 바로 바세린을 이용해서 천연 스크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바세린에 꿀과 소금, 설탕을 넣어서 섞어 줍니다. 흔하게 각질이 잘 일어나는 부위인 입술이나 피부에 발라 둡니다. 1분 후에 손가락으로 문질러서 각질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시중에 파는 스크럽보다도 효과가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