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주차한 후에 주차 위치를 잊어버려 차를 찾는 일은 가끔 발생하는 어려움 중 하나입니다. 특히 대형 마트나 복합쇼핑몰과 같이 규모가 큰 주차장을 이용한 경우, 차를 못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내 차가 어디 주차되어 있는지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어디에 주차되어 있는지 1초만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키 활용
자동차 스마트키를 활용하면 차를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키를 머리에 댄 상태에서 신호 버튼을 누르면, 차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이때 스마트키를 머리에 대고 누르면 일반적인 경우보다 신호가 더 멀리까지 전달되어 자동차가 먼 위치에 있더라도 경적이 울려 위치를 파악하기 용이해집니다.
머리에 대고 누르기
이러한 현상의 원리는 스마트키의 전자기파에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전자기파가 발생하고, 이 전자기파가 차량에 전달되면 경적이 울리게 됩니다. 이때, 스마트키를 머리에 댔을 때는 그냥 허공에 대고 누르는 것보다 신호가 더 멀리까지 퍼진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 몸이 안테나 역할을 하여 전자기파의 수신 거리를 늘리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전파공학연구소에 따르면 자동차 스마트키의 주파수가 우리 몸과 잘 맞는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연구에 따르면, 스마트키를 얼굴에 대면 전파 출력량이 더 많아져 수신 거리가 약 두 배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국내 실험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키를 턱에 대고 누르는 것만으로 자동차 수신 거리가 60m 증가했다고 보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