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흔히 밥도둑이라고 부르는 음식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고 입맛에 따라 다른데요. 이런 기준이 다 다르다고 해도 밥도둑이라고 하면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는 칼칼하면서 달달하고 매콤함까지 고루 갖춘 음식들을 이야기합니다. 요즘 밥도둑으로 부상하고 있는 음식이 하나 있다고 하는데요. 한 번 먹게 되면 밥상위에 밥도둑으로 새롭게 탄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한 번 만들어 두면 일주일 밥반찬이 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특별비법의 고추다대기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런건 약국에서도 절대 말해주지 않습니다” 감기 초기에 먹으면 무조건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약국 약 |
👉 “더 이상 돈내지 마세요” 고속도로 무료서비스인데 나만 모르고 있던 뽕뽑는다는 공짜 서비스 혜택들 |
👉 “이제 오래두고 먹으세요” 깐마늘 곰팡이 안피고 6개월동안 냉장보관하는 제일 효과좋은 방법 (+자세한 설명) |
고추다대기 레시피
✅ 고추 25개 정도를 잘게 썰어줍니다. ✅ 이때 매운 맛을 더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청양고추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 비율은 자신의 입맛에 맞게끔 넣어주세요. ✅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줍니다. (믹서기로 대체 가능)
✅ 통마늘 약 30개도 잘게 갈아줍니다.
✅ 새우젓 3스푼을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 다시물을 끓여줍니다. (육수 알약으로 대체 가능)
✅ 들기름을 후라이팬에 두르고 중약불로 켜줍니다. ✅ 잘게 다져둔 고추를 볶아줍니다. ✅ 가스불의 온도를 너무 올리면 안됩니다. ✅ 고추를 볶을 때 고추가 시커멓게 되기 전까지 볶아줍니다.
✅ 한김 식혀줍니다.
✅ 육수 500ml만 남깁니다.
✅ 육수 500ml에 마늘 갈아둔 것 1스푼, 새우젓 갈아둔 것 2스푼을 넣어줍니다. ✅ 간을 보고 조금 짜게 해줍니다. (고추에 간이 안되어 있으므로) ✅ 한 번 팔팔 끓으면 불을 꺼줍니다. ✅ 한 김 식힙니다.
✅ 불을 완전히 꺼준 상태입니다. ✅ 볶아준 고추를 육수물에 넣어줍니다. ✅ 잘 섞어줍니다.
✅ 통깨를 넣어줍니다. ✅ 그릇에 담고 밥먹을 때 넣어서 비벼 먹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한 번 만들어 두면 반찬이 없을 때 한 끼 식사로 훌륭히 드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매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의 비율을 높이시면 됩니다. 꼭 한 번 만들어 두시고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