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더운 여름이 가고 가을이 왔습니다. 더운 여름에 썼던 선풍기를 이제 들여놓아야 하는 계절이 왔는데요. 이렇게 여름내내 잘 썼던 선풍기를 또 잘 보관해야지만 다음 여름에 바로 쓸 수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선풍기를 청소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청소솔이나 면봉, 과탄산소다 없이도 선풍기 깨끗하게 청소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바나나 2500개 먹는 것보다 좋습니다” 아침 7시부터 9시 사이에 30초동안만 하면 모든 암이 90%까지 예방되는 이것 |
👉 “내성이 생기지 않습니다” 몸에 생기는 모든 염증은 다 때려잡아 없애준다는 가장 강력한 천연 항생제 사용법 |
👉 “7개월만 공부하고 서울 의대에 합격했습니다” 여름방학 단기간에 책 한 권을 머리에 넣는 특급 암기방법 |
선풍기 청소하는 법
1. 우선 세척할 선풍기의 부품을 모두 분리해줍니다.
2. 아래와 같이 생긴 스펀지를 준비해 줍니다. 이때 스펀지 수세미의 거친 부분이 잘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스펀지를 가로, 세로 모양이 나도록 벌집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3. 이렇게 잘라 놓은 수세미에 치약을 묻혀줍니다.
4. 선풍기 부품과 수세미에 물을 조금 묻힌 후 선풍기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5. 먼지가 많이 쌓인 부분은 아래 사진처럼 수세미를 접어서 닦아냅니다.
6. 마지막으로 물로 깨끗하게 헹궈냅니다.
7. 부품의 물기를 닦아 말린 후, 마른 천에 린스를 조금 묻혀 날개 부분을 닦아줍니다.
이렇게 닦는 이유는 린스를 이용해 닦아주면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물이 전혀 없는 마른 수건이어야 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선풍기 청소를 해봤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여름이 돌아올때 또는 다음번에 쓰기전에 청소하기 힘든 선풍기를 가볍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약으로 선풍기 사이 낀 먼지를 쉽게 제거할 뿐만 아니라 치약의 성분으로 인하여 세균까지 없앨 수 있다고 하니 오늘 알려드린 내용대로 꼭 따라 해 보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