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현상중에 하나가 바로 구내염입니다. 일명 입병이라고 불리는 구내염은 한 번 걸린 사람은 계속 걸리는 보유인자를 가지고 태어난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라 할지라도 가장 빨리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툭하면 구내염에 걸리시는 분들을 위한 가장 빠른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거 한 알이면 피부과 안가도 됩니다” 강남 피부과 쌤이 알려준 노화, 주름, 탄력, 피지조절에 좋은 약국 영양제 |
👉 “당황하지 마시고 이대로만 하세요” 대부분 경험하지 못해서 사고 난다는 고속도로 잘못 진입 5분안에 나오는 법 |
👉 “이렇게 안하면 99% 호구당합니다” 100:0 교통사고가 일어났을 때 똑똑하고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
구내염이 나는 이유
다들 한 번쯤은 경험해 본 구내염은 입안이 하얗게 헐어서 구멍이 난 것같이 닿으면 쓰리고 아픈 병입니다. 이렇게 구내염이 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비타민B가 부족 ✅ 면역력 떨어짐 ✅ 스트레스와 피로
우선적으로 봐야 하는 부분은 비타민B가 부족하면 구내염이 잘 발생합니다. 비타민B는 영양제를 섭취함으로써 채워도 되지만 효모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효모가 들어간 빵을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많이들 알고 계시는 면역력이 저하됨에 따라 우리 몸이 피곤하면 구내염이 발생합니다. 아연이 들어간 영양제를 필수로 챙겨 먹어야 합니다.
구내염 치료 방법
살균 세정 (핵사메딘)
✅ 구내염에 걸리게 되면 피부의 상피세포가 파괴됩니다. 이렇게 되면 속살이 드러나게 되고 이곳으로 입속 세균들이 들어가게 되서 2차 감염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입병이 오래가게 되는 것이죠. ✅ 이럴때 필요한 것이 살균 세정을 해주는 약을 발라주는 것인데 그것이 바로 핵사메딘입니다. ✅ 약국에 가면 3,0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통증 억제 (알보칠)
구내염에 걸리면 속살이 드러나기 때문에 그 속살의 보호막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이때 보호막은 약을 발라서 지져주는 개념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그 약이 바로 알보칠입니다.
✅ 알보칠을 바르는 방법은 알보칠을 면봉에 적셔서 그냥 발라주기만 하면 됩니다. ✅ 하지만 알보칠은 매우 아픈 고통이 따르기 때문에 조금 참고 바르셔야 합니다. ✅ 어른들이 바르기에도 고통스럽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되도록이면 삼가하기 바랍니다. ✅ 효과가 강력하기 때문에 고통을 참고 알보칠을 바르면 사실 1~2일만에 낫게 됩니다.
염증 치료 (오라메디)
✅ 마지막으로 염증 치료를 하여 구내염의 염증을 치료해 주어야 하는데 여기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이 바로 오라메디입니다. ✅ 강력한 소염작용을 가진 오라메디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 따라서 최대한 오라메디를 바르는 기간이 2주를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오라메디 바르는 방법
✅ 우선 오라메디를 바를 부위를 잘 말려준다 ✅ 얇게 층이 생기도록 발라준다(두껍게 바르면 잘 쓸려 내려가서 소용이 없음)
위의 3가지 단계를 하루에 3~4번 반복해서 해줍니다. 식사를 끝낸 뒤에 양치질을 깨끗이 해주고 위의 3가지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구내염 치료시 주의사항
구내염은 그냥 놔두기만 해도 사실 2주 정도 지나면 낫습니다. 하지만 낫는 동안에 일상생활에 불편함 때문에 치료를 하게 되는 것이죠. 그럼 이렇게 구내염을 치료할때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구내염 치료시 주의할점의 첫 번째는 바로 핵사메딘입니다. ✅ 핵사메딘은 치아의 착색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래 바르면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오라메디 또한 약간의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스테로이드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 따라서 구내염을 치료할 목적이라고 하더라도 최대 2주 이내로 사용을 하시고 멈추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