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일배송 BEST템! 🔔
본격적인 장마철이 됐습니다. 예전엔 집에서 감자와 옥수수를 삶아 먹으면서 빗소리도 듣고 여름을 났었는데요. 딱 1달만 제철인 감자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홍감자인데 이 홍감자는 일반 감자보다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독성성분인 솔라닌이 껍질에 없어서 영양감자라고 불립니다.
오늘은 홍감자를 카스테라처럼 포슬포슬하게 찌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물도 때도 다 빠집니다” 장마철 장대비에 젖은 운동화가 20분이면 뽀송하게 다 마른다는 초간단 방법 |
👉 “운전이 편해집니다” 비오는 날 차 앞 유리에 하나만 발라주면 김서림 방지가 100% 된다는 이것 |
👉 “당도가 최고로 올라갑니다” 삼성·LG 고객센터에서 알려 준 수박, 참외, 복숭아, 토마토 냉장고 보관 방법 |
홍감자 포슬포슬하게 삶는 법
✅ 홍감자 7개를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 일반 감자에 비애 노랗고 분이 5배는 난다고 합니다. ✅ 전부 껍질을 벗겨서 준비해 둡니다.
✅ 껍질 째로 삶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위에 십자 모양으로 칼집만 내서 삶아도 좋습니다.
✅ 물 1컵(200ml)에 천일염 1/2스푼과 뉴슈가 1/3스푼을 넣고 녹여줍니다.
✅ 소금+뉴슈가 물을 감자에 부어주고 20분 정도 절여줍니다. ✅ 이렇게 미리 간을 하게 되면 감자가 훨씬 맛있고 포슬포슬 아주 잘 삶아진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깊이가 있는 프라이팬에 넣고 절여진 물을 함께 넣어줍니다. ✅ 물을 2컵(400ml) 정도 부어줍니다. ✅ 감자가 절반 정도 잠길만큼이 딱 적당합니다.
✅ 처음에는 강불로 삶다가 물이 끓으면 중불로 줄이고 15분간 삶아주면 됩니다.
✅ 15분후 불을 약불로 줄인 후에 감자를 뒤집어 줍니다. ✅ 감자를 전부 뒤집었으면 다시 중불로 켜고 10분간 삶아줍니다.
✅ 10분 후에 불을 끄고 감자를 돌리면서 포슬포슬 분을 냅니다. ✅ 뚜껑을 닫고 흔들면 감자가 다 깨지니 숟가락으로 하나씩 굴려주면서 맛있게 분을 내줍니다.
✅ 프라이팬 바닥에 굴리면서 나온 분이 진짜배기라고 합니다. ✅ 꼭 버리지 마시고 이 분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껍질 째 삶으신 분들은 껍질을 벗겨서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홍감자를 포슬포슬하게 삶아봤습니다. 하나를 맛보면 멈출수가 없다는 홍감자를 비오는 날 식구들과 둘러 앉아서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위에서 나온 똑같은 홍감자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을 링크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