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것처럼 개운하게 됩니다” 단골 세탁소 사장님께 배운 이불 빨래 5성급 호텔처럼 세탁, 건조하는 노하우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는 세탁기는 모든 종류의 빨래를 다 세탁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손으로 빨면 힘든 이불 빨래도 세탁기로 다 할 수 있는데 실제로 빨고 나면 이불이 잘 세탁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보풀이 일어 나거나 이상한 냄새가 나서 다시 세탁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세탁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이불빨래를 5성급 호텔 이불처럼 뽀송하고 냄새나지 않게 하는 단골 세탁소 사장님의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매일 딱 한 번 15분만 해주세요” 고지혈, 혈관속 염증이 사라지고, 90% 예방가능 하다는 혈관 지방 불태우는 베개 운동법
👉 “암세포가 아예 버티지 못합니다” 실제로 암환자들이 많이 먹는 몸 구석구석의 암세포 씨를 말려버리는 최고의 음식
👉 “스트레스 받으면 다~ 살로 갑니다” 식사하기 전 8초간 지압하면 폭식을 막아줘서 살이 찌지 않는다는 유일한 혈자리

세탁기에 빨래 넣는 법

✅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빨래할 이불을 세탁기 안에 넣는 것입니다.

✅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이불을 돌돌 말아서 세탁기 안에 넣어야 합니다.

✅ 드럼세탁기는 통돌이 세탁기와는 달리 회전 과정에서 빨래를 떨어뜨리는 원리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빨래가 서로 엉키거나 비틀어지는데 이것을 막기 위해서는 돌돌 말아서 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돌돌 말때는 한쪽 방향으로 말아서 넣어주는 것이 가장 좋고 이불 전용 세탁망에 넣어주면 자칫 이불이 찢어질 수 있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세탁물에 세제 부어주기

✅ 이불 빨래할 때 만능세제를 넣어주면 때가 잘 빠지고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 우선 적정량의 세탁 세제를 세제 투입구에 넣어줍니다. 이때 세탁세제는 드럼세탁기 전용 액체 세제를 꼭 사용해 주세요.

✅ 그리고 이불 위로 직접 베이킹소다 100g, 과탄산소다 100g을 부어줍니다.

✅ 이때 세제를 녹여서 넣지 않아도 됩니다. 나중에 물의 온도를 60도로 설정할 것이기 때문에 물에서 세제가 녹기 때문에 그냥 이불을 넣으면서 이불위로 바로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부어줘도 됩니다. (세탁소 사장님의 팁!)

✅ 세제의 양을 설명드리면 세탁기 17kg을 기준으로 세탁물이 절반정도 찼다고 가정하면 물이 20L가 나오는데 그 물의 양에서 1%를 세제로 넣으면 됩니다. 

✅ 이 기준을 잘 생각하셨다가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의 양을 적절하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헹굼, 탈수 코스 정하기

✅ 가장 중요한 단계가 바로 헹굼온도와 탈수 코스입니다.

✅ 요즘 세탁기들은 이불 코스가 있지만 이불 코스로 돌리면 냉수가 나오기 때문에 절대로 이불 코스로 돌리면 안됩니다.표준세탁 모드로 설정을 하고 온도는 60도, 헹굼 횟수는 3회, 탈수는 최강으로 설정한 후에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탈수를 최강으로 해야지만 이불이 빨리 마르고 냄새가 안난다고 하니 꼭 기억하세요!

헹굼단계 구연산 넣기

✅ 헹굼 단계가 오면 미리 준비한 구연산을 세제통에 넣어줍니다.

✅ 이때 구연산은 가루 상태로 넣으면 안되고 물에 잘 희석해서 넣어줘야 합니다.

✅ 물 100g + 구연산 100g을 잘 섞어서 섬유유연제 칸에 넣어줍니다.

✅ 구연산을 넣는 이유는 섬유유연제처럼 옷감을 부드럽게 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이전에 넣었던 과탄산소다와 베이킹 소다의 염기성을 산성인 구연산이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불 건조하는 방법

✅ 마지막으로 이불을 건조할때는 건조기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건조기로 반 건조를 하고 반은 자연건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먼지 제거도 되고 건조 시간도 단축이 되니 참고하세요.

✅ 단, 건조기가 없다면 베란다나 실내에서 건조를 해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집에서 이불 빨래를 뽀송하고 냄새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오랫동안 전문적으로 일해오신 세탁소 사장님의 노하우이므로 시행착오를 하지 마시고 앞으로 이불빨래는 위의 방법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게 확실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면역 떨어지는 분들,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100% 효과있는 레몬생강차 레시피
👉 “추석 명절 3000원으로 전을 만들어 보세요” 딱 3일만 먹으면 뱃살이 사라지는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 팽이버섯전 레시피
👉 “비싸고 좋은 카메라 사지 마세요” 어떠한 핸드폰이라도 고급 카메라로 변신한다는 마법같은 핸드폰 설정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