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자체가 맑아집니다” 해독 전문가가 알려주는 끓이지 않고 1분만에 완성하는 다시마레몬 물 레시피

🔔 당일배송 BEST템! 🔔

다이어트를 꾸준히 하기 힘든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 세상에서 우린 살고 있습니다. 여기에 날로 편리해지는 생활로 몸을 움직이는 정도가 갈수록 줄어들어 우리는 비만이라는 단어를 접하게 되죠. 이런 상황들을 피하기 위해서 늘 다이어트와 동반된 생활 패턴을 추구하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아주 손쉽고 편리하게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의 팁이 있다고 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햇마늘 보이면 잔뜩 사다두세요” 오래오래 두고 만병통치약처럼 먹을 수 있는 보양식 꿀마늘 레시피
👉 “눈은 여기만 풀어주면 됩니다” 주걱만 있으면 4분만에 시력이 레벨업되는 안구 정화 마사지 (+2가지 운동법)
👉 “당장 병원 뛰쳐나오세요” 양심적인 현직 치과의사가 정해주는 절대 가면 안되는 치과 유형 5가지

다시마의 효능

🔔 당일배송 BEST템! 🔔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다시마입니다. 쌈을 비롯해서 여러 가지 음식으로 섭취가 가능한 다시마는 익히 알려져 있는 것과 같이 배변의 양을 늘려 변비에 도움을 주는데, ‘알긴산’이 풍부해서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음식연주TV’ 캡쳐
✅ 다시마가 얼마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냐면 식이섬유가 많아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의 면역을 높여주고, 알긴산은 우리 몸속 중금속을 해독해 준다고 합니다. 

✅ 또한 요오드가 풍부해서 방사능 오염물질을 배출시켜서 줄 수 있고,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글루타민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두루두루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쉽게 섭취하는 방법으로 ‘다시마 디톡스물‘을 만들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이 다시마 물은 어떻게 만들면 될까요?

다시마레몬물 만드는 방법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먼저 다시마는 완도산이든 진도산이든 상관없이 고르실 때 두툼한 것을 고르셔야 그 만큼 두툼한 알긴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음식연주TV’ 캡쳐
✅ 준비하실 재료로는 두꺼운 다시마 30g, 레몬 1개, 생수 2L를 준비해 주시면 되는데, 레몬의 신맛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넣지 않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 생다시마 대신 알긴산이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건다시마를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음식연주TV’ 캡쳐
✅ 다시마 표면의 하얀 가루는 결정체를 이루는 흰색의 당알코올인 ’만니톨‘성분으로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기는 하지만, 유통과정에서의 오염이나 불순물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샤워하듯이 살짝만 씻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음식연주TV’ 캡쳐
✅ 또한 레몬도 표면에 이물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껍질을 벗겨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음식연주TV’ 캡쳐
✅ 다음으로 다시마를 1~1.5cm폭으로 길게 잘라주시면 되고, 껍질을 벗겨 놓은 레몬도 썰어주시기만 하면 준비가 끝났습니다. 

출처 : 유튜브 ‘음식연주TV’ 캡쳐
✅ 2L 생수병에서 200cc, 한 컵 정도 따라 주세요.
출처 : 유튜브 ‘음식연주TV’ 캡쳐
✅ 준비되어 있는 다시마와 레몬을 생수병 안으로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음식연주TV’ 캡쳐
✅ 이렇게 다시마와 레몬이 들어간 생수병을 냉장고에 5시간 이상 두셔야 알긴산이 충분히 우러난다고 합니다. 

✅ 주무시기 전에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7~8시간동안 알긴산을 우러나게 할 수 있어 편합니다.

✅ 보관은 냉장보관을 하시고, 드실 때에는 미지근하거나 따뜻하게 드셔야 빠른 흡수가 되기 때문에 꼭 기억해 두세요. 

✅ 드시기 전에는 다시마 물을 흔들어 가라앉아있는 알긴산이 물 전체에 혼합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드셔보시면 다시마의 다소 비린 맛을 레몬이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고, 레몬이 혈액을 깨끗이 해주는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고 남은 다시마는 조림반찬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시는 것처럼 버릴 것이 아무것도 없는 완벽한 다이어트 식품이 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은 ’바다의 채소‘라 불리우는 대표적인 해조류 중 하나로 수용성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장 환경을 개선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저하시켜 주는 다시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덤으로 아이오닌,칼슘,셀레늄 등의 다양한 기능성 성분으로 다이어트와 성인병,대장암,갑상선 질환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다이어트나 변비등으로 고생하시고 계신 분들은 오늘부터 아주 간단하게 다시마 물을 만들어 보시고, 이 알긴산의 능력을 몸소 체험해 보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기적처럼 없어집니다”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 흉없이 새살 돋게 한다는 약국 상처별 흉터 연고 (+6가지)
👉 “하루 100벌 건조시켜도 괜찮습니다” 전문업소에서 쓰는 방법이라는 옷이 줄어 들지 않는 건조기 사용법
👉 “돈주고 업체 부르지 마세요” 삼성, LG 고객센터에서 직접 알려 준 실내 에어컨 냄새 100% 제거하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