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하나면 더이상 스팸 문자, 전화 안 받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알려준 불필요한 사이트 회원탈퇴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은 하루에도 수십통씩 스팸문자와 전화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는 내가 예전에 가입했던 사이트를 통해서라고 하는데요. 불법으로 유통이 된 나의 연락처는 내가 그 사이트를 탈퇴하지 않는 이상 계속되는 스팸에 늪에서 빠질 수 없습니다.

오늘은 내가 이전에 가입했던 모든 사이트들을 한 방에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이제는 필수로 넣어 드세요” 밥할때 500원 동전만큼만 넣어도 살이 빠지고 20대 혈관으로 돌아간다는 이것
👉 “만원내고 10만원어치 놀다 가세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돈 아깝지 않게 하루종일 재밌게 놀 수 있는 고급자 꿀팁 (+5가지)

이프라이버시로 한 번에 탈퇴

🔔 당일배송 BEST템! 🔔

내가 이전에 가입했던 모든 사이트들을 한 번에 탈퇴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이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인데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 '본인확인 내역 조회' 로 들어갑니다.
✅ '전체 항목에 동의합니다' 를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 내가 인증할 수단중에 편한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가장 편한 것은 휴대폰 본인인증입니다.
✅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를 해주시면 됩니다.

✅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그럼 본인확인을 한 후에 인증기관전송부터 조회완료 단계까지 조금 대기시간이 걸립니다.

✅ 1분에서 많게는 5분까지 기다리시면 내가 지난 5년동안 가입한 모든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 예를 들어 총 40건의 회원가입을 한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 일단 확인을 한 후에 탈퇴신청이 가능한 사이트들을 조회해 봅니다.
✅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 신청이 가능한 것이 있고 탈퇴를 할 수 없는 것들도 있습니다.

✅ 회원 탈퇴 신청이 가능한 사이트는 맨 앞의 네모칸에 체크를 해주시고 탈퇴하기를 클릭하면 자동 탈퇴가 됩니다.
✅ 하지만 회원 탈퇴가 불가능한 것들은 위와 같은 사유로 탈퇴를 할 수 없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대부분 네이버나 카카오와 같은 큰 회사들은 회원 탈퇴시에 불이익이 발생할 이유가 높다고 들면서 회원 탈퇴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 이런 경우라면 내가 확인한 후에 직접 사이트로 접속을 하여 사이트마다 스스로가 회원 탈퇴를 눌러야 합니다.
✅ 웹사이트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는 곳들은 필요없을 경우 탈퇴 신청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지난 5년 동안 내가 가입한 사이트들을 한꺼번에 탈퇴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봤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꼭 한 번 확인해 보시고 필요없는 사이트는 탈퇴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업자들은 이미 설정해 두었습니다” 눈이 피로하지 않고 시간 단축에 유리한 컴퓨터 바탕화면 유용한 설정 3가지
👉 “10분이면 새차가 됩니다” 자동차 정비소 사장님이 알려주는 이쑤시개 하나로 내 차의 모든 흠집 셀프 제거하는 방법
👉 “취하지 않고 계속 달립니다” 속쓰림, 더부룩, 구토감, 안취하고 싶을 때 등 술과 관련된 모든 증상별 효과 직빵 숙취해소제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