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후라이보다 쉽습니다” 1시간 웨이팅은 기본이라는 대박 맛집 반찬 소고기장조림 레시피 (feat. 압력솥)

🔔 당일배송 BEST템! 🔔

수많은 요리중에서 호불호가 없는 음식이 몇 가지 있습니다. 바로 소고기 장조림이 바로 그것인데요. 짭짤하면서 달콤한 맛도 나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밑반찬입니다. 특히 꽈리고추를 같이 넣어서 조리면 칼칼한 맛도 느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줄서서 먹는 소고기 장조림의 자세한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춧가루 대신 이걸 넣어야 합니다” 실패확률 0%인 대박 한정식집의 쫀득한 어묵볶음에 무조건 들어간다는 이것
👉 “물없이 담그는 기발한 방법입니다” 32년 요리 경력 셰프가 알려주는 1년 내내 아삭하고 깔끔한 맛이 난다는 오이지 만드는 방법
👉 “올 여름은 이 양념장 하나로 끝내세요” 32년 경력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냉면 레시피

소고기장조림 레시피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소고기양지 600g을 준비합니다.

✅ 먼저 핏물을 빼기 위해서 정수물 300ml + 사이다 종이컵 70% 를 넣고 30분간 재워둡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정수물 1000ml에 핏물을 뺀 소고기 양지를 넣어줍니다.

✅ 초벌이기 때문에 살짝만 데쳐주면 됩니다.

✅ 물이 끓어 오르는 시점에서 3분만 데쳐줍니다.

✅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양지고기와 건다시마 1장, 대파뿌리 2쪽, 양파 1/2개, 대추 7개, 후추 30알, 생강 3쪽, 월계수잎 1장, 정수물 1500ml, 소주 1/2컵(종이컵)을 넣고 압력솥에 불을 붙입니다.

✅ 월계수잎은 더 넣지 않습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압력솥에 불을 올리고 칙칙~소리가 나기 시작하면 12분간만 찌면 됩니다.

✅ 12분이 지나고 가스불을 끄고 15분간 뜸을 들입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고기는 건져내고 국물은 남겨두고 전부 건저냅니다.

✅ 국물은 나중에 냄비에 따로 옮겨 육수로 쓸 예정입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고기가 아주 야들야들하니 부드럽습니다.

✅ 먹기 좋은 사이즈의 크기로(결대로) 손으로 찢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750ml 육수를 냄비에 부어줍니다.

✅ 메추리알 30알, 진간장 종이컵 1컵, 흑설탕 4스푼, 국간장 3스푼, 매실액기스 2스푼, 미림 3스푼, 물엿 2스푼, 통마늘 20개, 소고기 양지를 넣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 20분간 끓여줍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15분이 지난 후에 꽈리고추를 넣어주고 5분간만 더 조려줍니다.

✅ 총 조리는 시간은 20분입니다.

✅ 꽈리고추를 미리 넣으면 너무 시커멓게 변하기 때문에 이렇게 중간에 넣어줘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마지막으로 홍고추를 넣고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최고의 소고기 장조림을 만들어 봤습니다. 밑반찬으로는 더할 나위없이 좋은 꽈리고추 소고기 장조림이니 집에서 꼭 만들어서 식구들과 맛있는 반찬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이것 하나면 선풍기 청소 5분만에 깔끔하게 끝납니다” 선풍기 청소 5분안에 끝내는 방법 (+먼지 안붙게 하는 방법)
👉 “만원내고 10만원어치 놀다 가세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돈 아깝지 않게 하루종일 재밌게 놀 수 있는 고급자 꿀팁 (+5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