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쳐다도 안보고 공짜로 사줘도 안 먹습니다” 응급의학과 의사와 그 식구들이 죽어도 먹지 않는다는 이 음식 (+4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일상에서 우리들이 먹고 섭취하는 음식들은 정말 셀 수 없을 정도로 종류도 다양하고, 그 맛또한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멀 먹지?하는 고민은 우리의 일상생활 중 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좋아하고 맛도 좋지만, 우리 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은, 안 좋은 것들도 분명 있는데요. 우리가 알게 모르게 먹고 즐기는 음식들 중에서 우리 몸에 최악이 될 수 있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절대 섭취하지 않는다고 하는 건강을 위해 딱 끊어야 하는 것에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이것 하나면 선풍기 청소 5분만에 깔끔하게 끝납니다” 선풍기 청소 5분안에 끝내는 방법 (+먼지 안붙게 하는 방법)
👉 “만원내고 10만원어치 놀다 가세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돈 아깝지 않게 하루종일 재밌게 놀 수 있는 고급자 꿀팁 (+5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다른 나라에서는 잘 먹지 않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즐기는 사람들이 많죠. 바로 소주입니다. 

✅ 소주는 증류를 통해 마실 수 있는 우리나라 전통방식이라 할 수 있으나, 현재 우리들이 즐겨 마시는 소주는 90~96%까지 여섯 번의 증류를 시켜 순수에 가까운 알코올에 향료와 아스파탐과 같은 감미료를 가미하여 마시는 것이 우리나라 희석식 소주라고 합니다. 

전통의 방식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상 거리가 있는 주정의 정도에 따라 약품도 되고, 술도 될 수 있는 화학 물질이라 봐도 무리가 없을 물질로 사람의 건강과 생명에도 관련되어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자레인지 팝콘

✅ 전자레인지 팝콘 또한 장기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음이 실험을 통해 증명되어 있어 전문가들은 자녀들에게 절대 섭취하게 하지 않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붉은 고기

지방 많이 안 들어 있는 적색육이 그리 나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붉은 고기 자체가 생각보다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붉은 고기는 유전자 변형식품, 즉 GMO옥수수를 먹인 마블링이 가득한 고기가 많기 때문에 붉은 고기의 섭취는 가능한 한 적게 드시거나,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드신다고 할 때에는 자연방목되어 풀이나 자연 식물을 먹고 자란 고기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쉬운 일은 아니라고 합니다.

가공식품

우리가 손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바쁜 일상에 도움이 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도 있는 반면 가공된 음식들은 첨가되어 있는 식품 첨가물이 당장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더라도 그 화합물이 우리 몸속 세포 대사에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검증이 되어있지 않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에 가장 큰 피해가 있었던 가습기 살균제와 같이 우리 몸에서 어떠한 문제를 일으킬지 모른다는 위험성이 존재한다는 것이 팩트이기 때문입니다. 

✅ 이처럼 우리가 먹고 있는 가공식품에 첨가되어 있는 발색제 ,합성보존료, 방부제 등의 여러 가지 물질의 위험성이 확인되지 않아 그 위험성이 존재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사람마다 생활패턴이나 식습관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경우에도 나이가 들어 생기는 질환이 아니라 아주 어린 나이에도 개인의 식습관으로 인한 고혈압 증상이 나타난 실제 사례가 있듯이 그만큼 생활 패턴과 식습관은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가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 짜고 매운 음식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위염, 위궤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정상소견의 사람들이 오히려 적을 정도로 우리의 식습관과 음식 문화를 바꿔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 사회가 발전되면 발전될수록 패스트 푸드를 비롯한 가공식품의 섭취 또한 증가하게 되고, 몸보다는 맛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짙어짐으로 인해 우리 몸에 그 영향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식단의 예

지중해식단이다 현미채소식이다 해서 여러 가지 식이법과 저탄고지와 같은 여러 가지 다이어트식도 존재하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사항이 있습니다. 

✅ 바로 탄수화물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초록색 채소가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 이 초록색 채소가 핵심 포인트가 되는데, 여러 가지 소스를 사용하지 않고 느끼는 초록색 채소의 다소 쓴맛이 가미된 맛에 우리의 식습관을 들이게 되면 우리 몸에 자연 항암제 역할은 물론 내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무기질의 보고가 된다고 합니다. 

✅ 흰색 채소보다는 초록색 채소를 선호함이 좋은데, 이는 무기질류와 마그네슘, 칼슘, 인 등의 영양소가 더욱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 때문에 우리 식단에 항상 신선한 쌈 채소를 올려서 최소 6~7장씩 드시게 되는 것이 건강한 우리의 식습관을 위한 첫걸음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응급의학 전문의가 알려주는 섭취하지 말아야 하는 음식과 우리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식단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들 우리 몸에 좋다는 거 알고 계시면서도 실천이 참 쉽지 않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당장 현재까지 이어오던 식습관을 180도 바꾼다는 것은 무리가 되기 때문에 내 몸의 건강을 위해 술과 적색육은 조금씩 줄어가고, 가공식품의 비중은 줄이면서 자연식품의 섭취를 점진적이라도 늘여주시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몰랐던 사실을 알려드리는 것보다 잊고 계셨다면 다시 내 몸,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셨음 합니다. 당장의 맛보다는 우리 몸에 유익함을 줄 수 있는 식단으로의 변신, 한 번 생각하시고 실천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전세보증금 100% 받을 수 있습니다” 현직 변호사가 알려주는 전세보증금 돌려받는 확실한 방법 (+5가지)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혜택비교)
👉 “학력, 경력 상관없습니다” 현직 공무원이 알려주는 월급 260만원 이하이신 분들 최대 300만원 지원금 신청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