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면 20년은 거뜬히 씁니다” 밥솥 A/S 기사님이 알려 준 초간단 밥솥 관리하는 방법 (feat. 세척법)

🔔 당일배송 BEST템! 🔔

한국인이라면 하루에 무조건 한끼는 밥을 먹게 되는데요. 이런 밥도 외식보다는 집밥이 최고로 몸에 좋고 맛도 좋습니다. 하지만 밥솥이 오래 되면 당연히 밥맛도 안좋아지게 되고 잔고장이 많이 나게 됩니다. 즉, 몇 년 쓰지도 못하고 밥솥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되는 것이죠.

오늘은 밥솥 A/S 기사님에게 직접 들은 20년은 거뜬하게 쓸 수 있는 초간단 밥솥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진짜 퇴직금은 이렇게 받아야 합니다” 남들하고 똑같이 일하고도 퇴직금 100만원 더 받는 정말 간단한 방법 (+3가지 방법)
👉 “오늘부터 이건 무조건 신고하세요” 사진 2장만 찍으면 25만원이라는 정부에서 주는 포상금 (+신고방법)
👉 “아는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르면 못 받는 2자녀 이상이면 누릴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 (+7가지)

수세미 골라서 쓰기

🔔 당일배송 BEST템! 🔔

밥솥을 세척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수세미를 올바른 것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 가장 부드럽고 흠집이 안가는 스펀지 수세미를 사용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수세미를 이용해서 내솥을 씻지 않는 것이 좋지만 그래도 씻어야 한다면 스펀지형 수세미를 사용합니다. 철수세미는 내솥을 오래 못 쓰게 하는 주범이 되므로 절대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자동 세척 모드

밥솥은 내솥의 90%를 차지하기 때문에 이를 평상시 잘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밥솥을 제일 처음 구입했을때도 자동세척을 한 번 하고 쓰시면 내솥 특유의 냄새도 없애주고 밥맛도 좋아집니다. 쿠쿠와 쿠첸을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습니다.

쿠쿠 자동세척

쿠쿠 자동세척 방법
✅ 쿠쿠 내솥에 숫자 2가 오는 만큼 물을 붓습니다.

✅ 사과식초를 3숟가락 정도 넣고 예약/자동세척 버튼을 2번 눌러줍니다.

✅ 한 번만 누르면 예약이 되고 두 번을 눌러야 자동세척이 되니 꼭 2번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압력취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 내솥만 청소가 되는 것이 아니라 위의 뚜껑까지 깨끗하게 청소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쿠쿠 밥솥을 자동세척하면 됩니다. 밥하는 것과 똑같이 김을 내뿜지만 2번 내뿜으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쿠첸 자동세척

쿠첸 자동세척 방법
✅ 쿠첸 내솥에 맨 아랫줄에 보면 자동세척이라고 적힌 눈금까지 물을 받습니다.

✅ 사과식초를 3숟가락 정도 넣어줍니다.

✅ 자동세척 버튼을 눌러줍니다.

✅ 취사/쾌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 총 20여분간 자동세척을 해줍니다.

✅ 김은 총 3번 정도 내뿜습니다.

주걱으로 긁는 행위 금지

내솥의 관리를 아주 잘 하셔야 하는데요. 밥솥을 사게 되면 밥이 다 됐을 때 주걱으로 휘저어야 하는데 이때 주걱으로 내솥을 절대로 긁으면 안됩니다.

내솥에서 쌀 씻지 않기

🔔 당일배송 BEST템! 🔔

생각보다 내솥에서 쌀을 씻는 분들이 많습니다. 절대로 내솥에서는 쌀을 씻으면 안됩니다. 이렇게 하면 주걱으로 내솥을 긁는 것보다도 더 안좋은 습관입니다. 매일 쌀을 씻어야 하는데 내솥에서 쌀을 씻게 되면 3년도 못 쓴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내솥에서 쌀을 씻지 말고 다른 곳에서 쌀을 씻고 나서 내솥으로 옮깁니다.

한 달에 한 번 물받이 청소하기

밥솥의 앞면이 아닌 뒷면을 유심히 살펴보신 적 있으신가요? 밥의 맛이 이상하거나 유난히 밥이 잘 마른다면 밥솥의 뒤쪽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 밭솥의 뒷 부분에 있는 물받이를 깨끗하게 청소해 줍니다.

물받이는 매일 청소할 필요는 없으며 한 달에 한 번 정도만 흐르는 물에 꼼꼼히 씻어 주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단, 물받이가 얇고 긴 형태 때문에 수세미가 잘 안 들어가니 못 쓰는 칫솔 하나를 이용해서 꼼꼼히 닦아주면 됩니다.

보온온도를 다시 설정하기

밥을 해도 쉰내가 나거나 잘 마른다면 우리집 밥솥의 보온온도를 다시 설정해 보세요.

쿠쿠 보온온도 설정하는 법

✅ 쿠쿠 밥솥의 '모드' 를 2초 정도 길게 눌러준다.

✅ 한 번 더 누르고 한 번 더 누른다. (3번째가 보온온도 설정)

✅ 74c가 나오면 기본 설정으로 맞게 되어 있다.

✅ 74보다 낮거나 높으면 74로 설정해 주면 된다.

쿠첸 보온온도 설정하는 법

✅ 대기상태에서 '설정' 버튼을 3회 누른다.

✅ 보온온도 설정 모드로 들어간다.

✅ 다이얼을 이용하여 원하는 보온 온도는 설정한다.

✅ 보온/재가열 버튼을 누르거나 또는 버튼 입력없이 15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설정된다.
🔔 당일배송 BEST템! 🔔

좀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밥솥을 오래 쓸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아봤습니다. 전자제품은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항상 중요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청소와 자동 세척, 온도 설정으로 맛있는 삼시세끼 드시기 바랍니다.

👉 “-8살로 돌아갑니다” 피부에 쓴 돈만 천만원인 사람이 알려주고 정착한 동안 피부의 비결인 천연 물광팩 레시피
👉 “비싼 영양제 사드시지 마세요” 모든 병의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는 활성 산소를 100% 제거해주는 마법의 주스 (+실험 & 레시피)
👉 “이미 다친 디스크도 회복될 수 있습니다” 돈 한 푼 쓰지 않고 가장 효과좋게 허리디스크를 완치할 수 있는 단 한가지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