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잔이면 보약보다 좋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몸속 독소를 순식간에 배출해 준다는 미나리 먹는 방법 (+천연치료 요리법)

🔔 당일배송 BEST템! 🔔

어느 덧 완연했던 봄 날씨도 이제 서서히 기온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2~3월이 제철이라 할 수 있는 미나리는 봄 철, 삼겸살과 함께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렇게 봄이 제철이긴 하지만 3~12월까지는 쉽게 접할 수 있는 미나리, 자연 해독제로 손꼽히는 식재료중 하나로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인 미나리는 몸 속 염증과 독소,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약초이자 식품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만병의 근원이 되는 우리 몸 속의 만성 염증과 독소를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나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또 같이 섭취하면 몸에 쌓여있는 미세먼지, 중금속, 환경호르몬 등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치료를 위한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나리 효능 & 손질하기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효초 TV’ 캡쳐

✅ 먼저 미나리 200g을 손질하여 깨끗하게 씻은 다음 이물질 제거될 수 있도록 맑은 물에 10분 동안 충분히 담가둡니다. 

미나리는 사계절 내내 재배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긴 하지만 봄과 가을의 재배된 미나리의 품질이 좋은데, 미나리는 한약명으로 수근, 수영 등으로 불리며, 그 효능을 일찍부터 인정받아 왔습니다. 조선 초기 의학 서방서인 향악집성방과 청나라 황궁이 엮은 본초구진 등의 각종 고대 의학서에도 여러 약리적 작용을 하는 약재로 소개되어 왔습니다. 

이처럼 한의학에서는 미나리가 청열 해독작용이 강해 염증이 잘 생기거나 열이 많은 체질에 알맞고 해독 작용에 뛰어나다고 설명하고 있는데, 동의보감에서는 갈증을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며 술을 마신 뒤에 주독을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대장과 소장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그 효능은 다양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효초 TV’ 캡쳐
✅ 씻은 미나리는 물기를 충분히 털어내고, 잘게 잘라서 준비합니다. 

독소 물질은 체내에 축적되거나 혈액을 타고 전신을 돌면서 피로, 집중력 저하, 대사성 질환 등의 다양한 문제를 유발시키게 되는데, 실제 미나리는 현대 약리학적으로 혈액의 산성화 방지 및 중금속 해독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농식품 종합정보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미나리는 비타민 A, B1, B2, C등의 각종 비타민과 함께 무기질,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나리에는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페르시카린, 캠퍼롤 등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항산화, 항염, 항암 효과가 뛰어난 대표적 성분으로 식품첨가물, 환경호르몬 , 중금속, 미세먼지에 이르기까지 우리 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독소 물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미나리 식초 만드는 방법

양파썰기

출처 : 유튜브 ‘효초 TV’ 캡쳐
✅ 첫 번째로 양파 1/3개 (50g)을 믹서기에 갈리도록 잘게 썰어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농촌진흥청 자료에 따르면 양파는 비타민c, B1, B6, K와 엽산 등과 무기질 섬유질 플라보노이드 성분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 속 독소를 배출하는데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은 혈관 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탁월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며, 아미노산 성분은 독소 제거를 도와서 납 카드뮴 비소와 같은 중금속을 간을 통해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발효식초 준비

출처 : 유튜브 ‘효초 TV’ 캡쳐
✅ 두 번째 식품으로는 발효식초가 있습니다. 

✅ 발효식초에 풍부하게 함유된 초산 성분은 뇌, 간, 혈액, 지방, 근육에 축척되어 있는 독소 분해 능력이 뛰어나고 또한 면역세포를 강화, 독소가 내뿜는 염증 물질을 완화시켜주는데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나리와 양파, 발효식초를 섭취하게 되면 그 시너지 효과로 우리 몸속 만성 염증 제거 및 독소 배출에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믹서기에 갈아주기

출처 : 유튜브 ‘효초 TV’ 캡쳐
 미나리 200g, 양파 50g, 발효식초 250ml를 준비하여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미나리 식초 먹는 방법

출처 : 유튜브 ‘효초 TV’ 캡쳐
✅ 발효가 잘 될 수 있도록 용기에 넣어 밀봉하신 후 하루 3번씩 저어주며 3일간 숙성시킨 다음 냉장고에 보관하시고 드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효초 TV’ 캡쳐
✅ 드실 때에는 일주일간 매일 물 150ml에 미나리식초 한 스푼을 혼합하여 식후에 1~3번씩 마시면 됩니다.2일 동안 힘든 간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주고, 다시 7일 동안 마시면 됩니다. 

✅ 이후 몸에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꾸준히 드셔도 괜찮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 몸속 염증제거와 독소 배출에 효능이 있는 미나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삭한 식감으로 무척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채소로 향긋한 향까지 일품으로 우리 몸에도 이로운 효능을 가지고 있는 미나리, 지금까지 미나리를 멀리 하셨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우리 몸을 위해서 한 번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건강하세요.

👉 “-8살로 돌아갑니다” 피부에 쓴 돈만 천만원인 사람이 알려주고 정착한 동안 피부의 비결인 천연 물광팩 레시피
👉 “비싼 영양제 사드시지 마세요” 모든 병의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는 활성 산소를 100% 제거해주는 마법의 주스 (+실험 & 레시피)
👉 “이미 다친 디스크도 회복될 수 있습니다” 돈 한 푼 쓰지 않고 가장 효과좋게 허리디스크를 완치할 수 있는 단 한가지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