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된 묵은때도 벗겨집니다” 깜빡하고 홀랑 태워버린 아끼는 냄비 손안대고 원래대로 완벽 복구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살다보면 수많은 일들이 생깁니다. 특히 가스불을 사용하는 경우는 큰 화재로 번질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냄비를 이용해서 요리를 하다보면 크고 작은 실수로 깜빡하고 냄비를 태워 먹을 수 있습니다. 탄 냄비는 쉽게 그을림이 벗겨지지 않고 철수세미로 닦다가 흠집이 나기 때문에 조심스러워서 박박 문지를수도 없습니다.

오늘은 손하나 대지 않고 탄냄비를 원래대로 복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탄냄비 복구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가스불에 냄비를 올려놓고 다른 일을 하다가 깜빡한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처럼 밑바닥이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렇게 깜빡하고 냄비를 태웠다면 일단 뜨거운 냄비의 열을 찬물로 식혀줍니다.
✅ 과탄산소다를 종이컵으로 한 컵 붓습니다. 

✅ 이때 베이킹소다가 있으면 함께 1/2컵 부어줘도 좋습니다.

✅ 서로 만나서 더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 과탄산소다 + 베이킹소다 가루 위로 전기포트에서 끓인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 꼭 뜨거운 물이어야 합니다.

✅ 물을 붓자마자 거품이 보글보글 생기면서 갈색 거품이 일어나게 됩니다.

✅ 이때는 절대로 손을 넣거나 냄새를 맡으면 안됩니다. (고무장갑 끼고 함)

✅ 반드시 환기를 해주면서 과탄산소다를 써야 합니다.

✅ 15분가량 방치해 둡니다.

✅ 이때 다른 일을 하시면 됩니다.
✅ 15분 가량 이대로 방치해둔뒤에 흐르는 물에 씻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 만약 냄비가 많이 탔다면 30분 가량 놔둬도 좋습니다.

✅ 냄비의 속이 탄것이 아니고 겉면이 탔다면 큰 볼에 냄비를 담아서 위와 똑같은 과정으로 과탄산소다 + 베이킹소다를 뿌려주고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 탄 부분에 가루를 뿌려서 충분히 그 부분을 불려주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생각보다 쉽게 탄 냄비를 손하나 대지 않고 원래대로 복구시켰습니다. 많은 분들이 무조건 수세미로 문지르려고 하는데 스크래치가 나지 않는 방법인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닦아보세요. 꼭 환기를 하면서 과탄산소다 이용하는 것을 잊지 마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후방 카메라 새로 사지 마세요” 연필 한 자루를 이용하여 1분만에 자동차 후방 카메라 백화현상 제거하는 방법
👉 “이제 더 이상 바세린 바르지 마세요” 돈주고도 못 배우는 셀프로 30분만에 자동차 가죽시트 복원하는 영업기밀 100% 공개
👉 “이렇게 넣으면 옷에서 냄새가 하나도 안납니다” 비싼 섬유유연제를 아무리 많이 넣어도 옷에서 냄새가 안나는 이유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