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분 딱 한 번만 투자하세요” 노안의 대표주자 목주름을 시술없이 수건 한 장만으로 없애는 최고의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정말 얼굴이 동안이시네요“ 이 얘기를 싫어하실 분은 없죠. 우리 얼굴을 동안으로 보이게 해주는 핵심 요소가 바로 피부입니다. 그래서 여성은 물론이고 요즘에는 피부관리에 열중하시는 남성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얼굴을 관리하시는 분들은 많으신데, 목의 피부와 주름을 관리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으신거 같습니다. 얼굴은 주름하나 없는데 목주름이 심한 케이스가 더 나이들어 보이는데요.

오늘은 우리 목주름에 관련해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글루텐 프리라 맘껏 드세요” 편의점, 마트에 판다는 의외로 밀가루가 들어가 있지 않은 과자 모음
👉 “10년차 알바생이 알려드립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경주월드 반값으로 하루종일 놀고 먹을 수 있는 꿀팁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혜택비교)

목주름에 관한 일반적인 상식

🔔 당일배송 BEST템! 🔔

아직 관심이 없는 분들도 계시지만, 벌써 미용이나 피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이 목주름과 관련된 내용은 찾아보면 유튜브나 타 영상으로 올라와 있는 정보들이 정말 많습니다. 주된 내용들을 살펴보면 스트레칭 열심히 하기, 낮은 베개 베기, 너무 숙여서 스마트폰이나 책을 보지마라, 림프 마사지 하기 등으로 비슷한 내용들이 많은데 모두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내용이기도 하죠.

출처 : 유튜브 ‘지인언니’ 캡쳐

목주름은 가로 주름, 세로 주름, 전체적으로 자글자글한 주름으로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가로 주름의 경우에는 선천적인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관리하지 않고 좋지 않은 자세를 취할 경우에는 더욱 두꺼워지고 선명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목주름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관리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관리 (스트레칭)

🔔 당일배송 BEST템! 🔔

첫 번째 니트와 같은 옷은 목주위 신축성이 없어 처음에는 잘 늘어나지 않지만, 입고 벗고를 반복하다 보면 어느샌가 목주위가 늘어져 복원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목 피부 또한 마찬가지인데, 이 목 피부는 절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항상 촉촉하게 수분감을 유지해야 하는 것이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과 목이 이어지는 이 근육들은 충분히 이완돼 있어야 내가 어떤 자세를 취하고 어떤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더라도 주름이 덜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움직여도 될 충분한 공간이 있지 않으면 당연히 주름이 자글자글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조금 귀찮더라도 아침, 저녁 얼굴에 기초 제품을 목까지 바른 마지막 단계에서 스트레칭을 해주면 되는데 어렵지 않고 쉽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패턴을 만들어서 실천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출처 : 유튜브 ‘지인언니’ 캡쳐
✅ 어깨가 같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개를 천천히 뒤로 넘겨주게 되면 입이 자연스럽게 벌어지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아랫 입술을 윗 입술로 붙여주시는 목이 당겨지는 걸 느끼시게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지인언니’ 캡쳐
✅ 이 자세에서 혀를 입 천장으로 짝 밀어 붙여주시면서 입술을 최대한 앞으로 쭉 내밀어 주시면 됩니다. 

✅ 그럼 더욱 목선부터 당겨짐을 느끼시게 되는데 이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지인언니’ 캡쳐
✅ 이번에는 오른팔을 들어서 머리를 타고 넘어 왼쪽 귀를 눌러 주신 다음, 위에서 아래로 꾹 눌러주시는 동작으로 귀 밑 부분 쪽으로 엄청 당김을 느끼시게 됩니다. 

✅ 어깨가 같이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시면서 반대쪽 왼팔을 들어 동일한 방법으로 오른쪽 귀를 눌러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 하루에 딱 두 번, 앞뒤, 왼쪽, 오른쪽으로 세 번씩만 해주세요.

✅ 스트레칭을 할때는 간단한 동요 한 곡을 부른다고 생각하고 하시면 쉽습니다.

습관적으로 쉽게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탄력있는 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목 주름 방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4월까지만 점검하면 출장비,수리비가 무료입니다” 전국민 대상 공짜로 받을 수 있다는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방법 (+에어컨 종류별)
👉 “여행사 직원들이 가족에게만 알려줍니다” 365일 언제나 제주도 비행기표 최대 20만원 절약하여 예약하는 핵꿀팁
👉 “단돈 6,900원으로 잔치합니다” 몸매 관리하는 톱모델도 단골이라는 잡내없이 맛있는 닭봉간장조림 대박집 레시피

목관리 (스팀타올)

🔔 당일배송 BEST템! 🔔

두 번째로 목도 평소 관리하는 얼굴과 같이 가끔씩 집중적 관리가 필요합니다. 목 주위 뿐 아니라 눈가, 목, 손등은 우리 신체에서 가장 피부가 얇은 부위로 집중관리가 필요합니다. 

출처 : 유튜브 ‘지인언니’ 캡쳐
✅ 코코넛 오일에 먹는 비타민E 오일 세럼을 하나 짜서 넣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지인언니’ 캡쳐
✅ 마사지를 겸해서 해주신 다음 랩으로 오일이 모두 덮힐 정도로 목을 둘러주세요. 

출처 : 유튜브 ‘지인언니’ 캡쳐
✅ 이 랩위에 전자렌지에 1분정도 데운 수건을 대주면 되는데, 전자렌지에 반복해서 데워주시거나 뜨거운 물을 이용해서 온도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이렇게 이 따뜻한 온기를 5~10분 정도 유지가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한 아이크림을 진한 주름부위에 쓰시거나, 바세린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목과 동일한 방법으로 눈가나 손등에도 따뜻한 수건과 랩을 활용하시면 흡수율을 높힐 수 있습니다.

목관리 (화장품 듬뿍)

세 번째로 목에 화장품을 안 아끼셔야 합니다. 얼굴에 쏟으시는 정성, 목까지 함께 관리해 주세요. 앞써 말씀드렸듯이 얼굴에는 온갖 정성을 쏟으시면서 목에는 인색하신 분들 참 많이 계십니다. 

출처 : 유튜브 ‘지인언니’ 캡쳐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관리한 얼굴과 그렇지 못한 목의 차이가 뚜렷해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목 주위는 시술이나 수술도 힘들기 때문에 평소 목도 얼굴과 동일하게 관리해 주시는 것이 중요한데, 이런 목에 화장품 절대 아끼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얼굴에 비해 평소 미처 관심을 가지지 못해서 나중에 후회하게 되는 목주름 및 그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비싸도 좋은 마사지 패키지보다 간단하더라도 주기적으로 꾸준하게 관리를 하시는 게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 기억하시고 오늘부터 얼굴과 동일하게 목도 관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집사지도 말고 팔지도 마세요” 당장 4월부터 적용이 되는 새로운 기초연금 자격 기준 (feat. 기초연금 받을 수 있는 방법)
👉 “카톡 알람 설정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새롭게 오픈한 일주일에 한 번씩 정부지원금 소식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 “약사가 지인들에게만 알려줍니다” 인사돌, 이가탄과 100% 성분은 동일하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한 가성비 좋은 약 (+3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