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코로나의 속박에서 벗어나서 봄 축제마다 사람들로 넘쳐나고, 거리의 사람들도 마스크를 벗어던지면서 일상생활이 정말 지긋지긋했던 코로나로부터 차츰차츰 자유로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때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품귀현상을 보일 때가 있었죠? 그런데 이제 상황이 달라져서 집에서 이리딩굴 저리딩굴 거리는 마스크와 소독제가 눈에 띄곤 합니다.
오늘은 손 소독제를 가정내에서 또 다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리모콘 등 생활용품
손 소독제 활용법 그 첫 번째는 핸드폰 리모콘등 생활속에서 수시로 만지는 물건이나 제품을 세정하는데 사용하는 겁니다.
여기저기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핸드폰이나 리모콘 등이 생각보다 많이 오염되어 있다는거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손을 아무리 깨끗이 씻어도 오염되어 세균이 가득한 핸드폰을 다시 만지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 화장솜이나 물티슈에 손 소독제를 적당량 덜어 홈 꼼꼼하게 닦아주시는데, 리모콘은 면봉을 이용해 구석까지 잘 닦아주면 좋습니다. ✅ 손 소독제는 다들 잘 아시듯이 소독용 에탄올이 주성분이기 때문에 손때는 물론 각종 세균까지 말끔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 그 외에도 여러사람의 손길이 닿는 문 손잡이나 아이들 장난감도 주기적으로 순 소독제를 이용해 닦아주시면 좋습니다.
가구 또는 조명위 먼지 닦기
두 번째로 전등과 가구위에 쌓인 뽀얀 먼지 닦아주시면 좋습니다.
마른 걸레로 닦으면 먼지 제거가 아쉽고, 물티슈로 닦게되면 물 자국이 남아 오히려 더 더러워 보이기도 하는데, 이럴 때 마른 걸레에 손 소독제를 적당량 덜어 닦아주시면 찌든 때와 함께 먼지를 한번에 닦아낼 수가 있다고 합니다.
✅ 마른걸레에 손소독제를 묻혀서 닦아주세요. ✅ 먼지를 속시원하게 제거함은 물론이고, 에탄올 성분은 바로 증발하기 때문에 물기 자국도 거의 남지 않아서 전구까지 함께 닦아주시면 속이 시원해 지실겁니다. ✅ 그 외에도 가구위나 테이블 등 먼지가 잘 쌓이는 가구 표면을 수시로 닦아주면 좋은데, 가구 재질로 인한 혹시모를 이상이 있을지 모르니 가구의 안 보이는 구석을 먼저 닦아 보고 표면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신 후에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티커나 테이프 자국을 제거
세 번째로 새 물건을 샀을 때, 깨끗하게 잘 안 떨어지는 바코드 스티커나 테이프 때문에 짜증나셨던 경험들 한 번씩은 있으셨을겁니다. 이럴 경우에도 손소독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끈적이는 자국 위에 손소독제를 뿌려 두고 일정시간 불려주신시면 되는데 쉽게 증발되지 않도록 화장솜을 적셔 덮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 그 다음에 둥글게 문질러 가며 닦아주면 되는데, 두꺼운 스티커 자국은 자나 카드를 이용해서 밀어 제거하시면 굳이 돈들여 스티커 제거제를 구매하지 않으셔도 깨끗하게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방 기름때 청소
네 번째로 손소독제 주성분인 에탄올은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도 아주 효과적이라 가스레인지 주변은 물론이고, 조리대 근처 음식이나 기름이 튄 곳을 닦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 중에서도 평소에 잘 닦지 않는 가스레인지 아래 쪽을 살짝 보면 기름때가 엄청난 가들이 많으신데, 물티슈에 손소독제를 덜어 문질러 닦아주면 깨끗하게 닦입니다. ✅ 그 외 싱크대나 더러워진 타일등에도 적용이 가능하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얼룩진 바닥청소
마지막으로 바닥청소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 평소 쓸고 닦고 했는데도 자세히 살펴보면 마루 중간중간 물걸레로 놓친 얼룩들이 남게 되는데, 이럴 때 과감하게 손소독제를 짜서 물티슈로 문질러 닦아주면 깨끗하게 얼룩 제거가 가능합니다. ✅ 그 외에도 찌든 때나 아이들 놀이 매트 때 지우는데도 효과적이라 이 손소독제 하나로 더욱 더 청결하고 쾌적한 가정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제는 천덕꾸러기가 된 남아서 집안을 떠돌고 있는 손소독제를 이용해서 가정에서 여러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속 팁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손소독제에 들어있는 에탄올 성분이 많은 활용도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집안에 쓰지않는 손소독제 잘 모아두셨다가 우리 집을 보다 더 퀘적하게 하는데 사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