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을 매일 먹으면 이런 일이 벌어집니다” 당근과 함께 먹으면 200% 효능을 뽑을 수 있어 보약이라고 불리는 이것

🔔 당일배송 BEST템! 🔔

수많은 야채들 중에서 보약이라고 불리는 야채가 있습니다. 바로 당근인데요. 당근은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베타카로틴이 하루 일일 권장 섭취량에 7배나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런 당근은 무수히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매일 먹어도 좋을 만큼 보약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홀로 단독으로 먹는 것 보다는 이것과 함께 아침 공복에 먹으면 보약이라고 불리는데요.

오늘은 당근과 사과를 아침 공복에 보약이 될 수 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상어디에도 없는 방법입니다” 나이, 돈에 상관없이 가만히 앉아서 밥먹고 혈당 낮추는 2가지 방법 (feat. 만보걷기 아님)
👉 “이제 밥가지고 싸우지 마세요” 밥 소믈리에가 알려주는 한 솥에서 진밥과 된밥을 동시에 짓는 방법
👉 “모든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늘 달고 살던 고혈압과 몸을 짓누르는 피로감, 불면증이 싹 사라지는 혈관 리부팅 주스

당근의 놀라운 효능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 당근은 예로부터 구충제로 쓰일 만큼 약으로 쓰일 만큼 효능이 좋습니다. 

✅ 당근에는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서 하루 일일 권장 섭취량의 무려 7배나 들어 있다고 합니다. 

✅ 이는 각종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 베타카로틴이 우리 몸에 들어 오게 되면 바로 비타민A로 전환이 되는데 이는 잘 알고 계시는 시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즉, 안구 건조증이 있는 분들은 무조건 당근을 매일 한 개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바뀐 비타민A는 간에서 시력보호나 안구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로돕신이라는 물질을 만드는 것을 도와줍니다.

✅ 당근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의 상피층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 당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관을 확장시키며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많이 때문에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줌으로 인해서 뇌졸중도 함께 예방이 됩니다.

하버드대에서 실험한 결과 8년동안 9만명에 달하는 여성 간호사를 대상으로 매일 당근을 먹는 부류와 당근을 일주일에 1~2개 정도 먹은 부류로 나눈 연구를 했습니다. 그 결과 당근을 매일 먹는 부류가 무려 뇌졸중의 확률이 7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일 한 개씩 안 먹을 이유가 없는 셈이죠.

당근 먹는 방법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이러한 당근의 효능을 200% 뽑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 당근은 항상 요리하기 전에 썰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당근은 지용성이며 물에 잘 녹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썰어 두게 되면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의 성분 흡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 마트에서 살 때 흙이 묻은 당근을 구입합니다.

✅ 기름에 볶아 먹으면 흡수율이 무려 50%까지 증가합니다.

따라서 당근은 생으로 드시는 것도 좋지만 지용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름에 볶아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마트에서 사실 때에는 세척 당근을 사지 마시고 흙이 묻은 당근을 그대로 구입해야 합니다. 당근의 껍질에는 많은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당근에 흙이 묻어 있는 것을 구입하셔서 껍질까지 드실 수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사과=아침 보약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 사과랑 당근을 같이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믹서기에서 사과와 당근을 갈때는 사과를 먼저 갈고 당근을 갈아야 잘 갈립니다.

전세계적으로 아주 오래전부터 자연 치료로 유명한 병원들의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아침에 사과당근 주스를 주는 것입니다. 사과와 당근을 매일 아침에 갈아서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 사과랑 당근을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배변활동이 잘되서 변비에 매우 좋습니다. 

이것 저것 다 드셔도 변비를 못 고치셨다면 무조건 아침 공복에 사과당근 주스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몸에 살아있는 효소가 들어오기 때문에 인위적인 약물 치료보다 1000배는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 사과당근 주스를 먹으면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 몸에 독소가 원활히 배출이 되면 당연히 피부도 좋아지게 됩니다. 남성들을 대상으로 14일동안 매일 당근을 먹었더니 미백 효과가 난다는 연구 결과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당근의 잘못된 오해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당근을 먹으면 비타민C를 파괴한다는 이상한 정보가 돌고 있습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물질이 비타민C를 파괴한다고 하는 정보인데 하물며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물질은 당근에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오이, 호박, 시금치에도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처럼 비타민C를 파괴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영양제를 드시는데 효과 검증이 안된 영양제 대신에 천연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는 당근을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당근을 매일 먹으면 벌어지는 일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 사과와 당근을 매일 먹어도 이상이 없습니다. 

✅ 단, 사과당근 주스를 처음부터 공복에 거북하고 힘드신 분들은 바나나를 먹는 것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좋은 당근 고르는 법

출처 : 유튜브 ‘지식인사이드’ 캡쳐
✅ 당근은 세척당근이 아닌 흙당근을 사야 합니다.

사과도 마찬가지겠지만 당근은 껍질에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흙만 최소한으로 씻어서 껍질채 사과와 함께 갈아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매일 먹으면 보약과도 같은 당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당근 자체로도 좋지만 사과와 함께 매일 갈아서 드시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오늘부터 공복에 사과당근 주스로 시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여행사 직원들이 가족에게만 알려줍니다” 365일 언제나 제주도 비행기표 최대 20만원 절약하여 예약하는 핵꿀팁
👉 “오직 3가지 재료만 들어가면 됩니다” 까다로운 이연복도 감탄하게 만든 맛과 비주얼 모두 잡은 류수영표 김치찜 레시피
👉 “이거 누르고 쾌적하고 편안하게 운전하세요”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메뉴얼에도 없는 에어컨 버튼의 숨겨진 기능 (+5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