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한 가지는 드세요” 아침 공복에 먹으면 보약보다 좋다는 혈관 청소부 뇌졸중 예방하는 음식 (+5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산책을 하거나, 운전을 하다보면 거동이 불편하신 분이 지팡이를 의지하시고, 열심히 운동을 하시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바로 뇌졸중 환자분이신데,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뇌졸중을 앓고 계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나 일교차가 심한 요즘같은 환절기가 되면 혈관이 수축하며, 혈압과 함께 발병률도 안 높아지는데, 많은 전문가들은 뇌졸중 원인으로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지만, 그 중 식습관과 스트레스가 8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식습관만 개선하더라도 그 위험성을 크게 낮출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침 공복에 먹으면 뇌졸중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5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달걀

완전식품 중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달걀은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들이 풍부합니다. 

출처 : 유튜브 ‘건강오름’ 캡쳐
✅ 달걀 노른자 속의 레시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뇌졸중을 포함한 혈관질환의 예방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 영국 의학저널 BMJ 자료에 따르면 46만명을 대상으로 한 추적조사 결과 매일 달걀을 1~2개씩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뇌졸중으로 사망할 확률이 18% 낮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달걀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공복 섭취시 칼로리 흡수를 줄여 주고 에너지 생산을 도와주는 만큼 아침식사에 달걀을 드시면 뇌졸중 예방은 물론 우리 몸의 포괄적 건강을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자

감자 100g에는 485mg의 풍부한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 큰 도움을 줍니다. 

출처 : 유튜브 ‘건강오름’ 캡쳐
✅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혈압 상승은 물론 뇌졸중을 비롯한 각종 혈관 질환의 대표적 원인 중 하나로 감자를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체내 나트륨 배출 촉진은 물론 혈압을 낮추고, 정상적인 혈압 유지를 돕습니다. 

✅ 또한 감자에 녹말 성분은 위를 보호해 주고, 풍부한 비타민C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당근

당근에 풍부한 카로틴 성분은 공복에 위 점막을 보호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 미국 하버드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당근을 5번 먹는 것 만으로도 뇌졸중 위험을 50% 까지 낮춘다‘ 라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건강오름’ 캡쳐
✅ 당근의 베타카로틴 이미 혈관 내피 세포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막아주어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또 당근에 풍부한 각종 항산화 성분들은 혈전의 생성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 특히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기름에 볶아주면 그 흡수율이 6배까지 증가하여, 우리 몸에 더욱 유익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식탁에서는 물론 이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김, 김과 같은 해조류에는 알긴산 과 라마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건강오름’ 캡쳐
✅ 이 성분들은 특히 공복에 먹으면 체내 나트륨 배출에 큰 도움을 주는데, 라마닌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전반적인 혈관 건강을 지켜줍니다. 

✅ 알긴산 성분은 소장으로 이동해 소장의 있던 나트륨과 결합 체외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이렇듯 조미하지 않은 돌김이나 파래김 등을 꾸준히 섭취하시게 되면 체내 나트륨 배출 효과와 함게 혈관까지 건강하게 해주어 뇌졸중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물의 중요성은 다들 잘 알고 계시는데, 알고 계시는 만큼 꾸준하게 물을 충분히 드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출처 : 유튜브 ‘건강오름’ 캡쳐
✅ 우리 몸의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뇌 세포의 혈액 공급이 느려지면서 뇌졸증 위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미국 심장학회에 따르면 탈수 등으로 인해 몸의 수분이 부족해지면 뇌졸중 위험이 최대 66% 까지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 따라서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미지근한 물을 한 잔 마시는 것은 뇌졸중 예방은 물론 혈액과 림프액의 양을 늘려 몸 속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차가운 물은 위장에 부담을 주고 체온 저하로 이어질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습관을 가지시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공복에 섭취하게 되면 뇌졸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음식들을 꾸준히 드시고,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정기적인 검진은 필수이며, 잘못된 식습관부터 고치셔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세상어디에도 없는 방법입니다” 나이, 돈에 상관없이 가만히 앉아서 밥먹고 혈당 낮추는 2가지 방법 (feat. 만보걷기 아님)
👉 “이제 밥가지고 싸우지 마세요” 밥 소믈리에가 알려주는 한 솥에서 진밥과 된밥을 동시에 짓는 방법
👉 “모든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늘 달고 살던 고혈압과 몸을 짓누르는 피로감, 불면증이 싹 사라지는 혈관 리부팅 주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