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의 레시피는 없습니다” 2시간 웨이팅이 기본인 작정하고 공개하는 대박집 매운 등갈비찜 홈레시피

🔔 당일배송 BEST템! 🔔

고기를 싫어하시는 분이 드물텐데요. 이런 고기중에서도 등갈비의 매력에 한 번 빠진 분들은 계속해서 등갈비를 찾게 됩니다. 특히 매콤한 맛의 매운 등갈비는 먹는 순간 스트레스도 풀릴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매운 등갈비찜의 맛있는 대박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 “이 방법으로 완벽 차단했습니다” 대부분이 모른다는 모기, 날파리 등 벌레 들어오는 곳 총정리 (+100% 차단법)
👉 “냉장고 속 잠자는 묵은지로 잔치하세요” 유명 식당 이모님이 알려주는 전설의 식당 묵은지두부전골 레시피
👉 “하루종일 틀어놔도 상관없습니다” 인버터형, 정속형 모두 최대 70% 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구체적인 방법

매운 등갈비찜 재료

출처 : 유튜브 ‘밥상차려주는남자’ 캡쳐
✅ 돼지등갈비 2kg, 양파 1/2개, 사과 1/2개, 대파 1뿌리, 청양고추 4개, 다진마늘 100g, 팽이버섯 1봉, 생강, 떡, 사리 등

매운 등갈비찜 레시피

출처 : 유튜브 ‘밥상차려주는남자’ 캡쳐
✅ 등갈비는 우선 핏물을 빼줘야 합니다.

✅ 물에 설탕 수북하게 2스푼을 넣고 연육작용을 해서 빼줍니다.

✅ 20분동안 담가둡니다.
출처 : 유튜브 ‘밥상차려주는남자’ 캡쳐
✅ 등갈비의 핏물을 빼는 동안 야채를 손질합니다.

✅ 팽이버섯은 씻어 두고 밑둥을 자릅니다.

✅ 감자(생략가능), 떡, 대파, 생강도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밥상차려주는남자’ 캡쳐
✅ 청고추 3개, 홍고추 1개, 양파 1/2개, 사과 1/2개(배대체 가능), 쌀뜨물 500m를 넣고 믹서기에서 갈아줍니다.
출처 : 유튜브 ‘밥상차려주는남자’ 캡쳐
✅ 믹서기에 간것을 그릇에 부어줍니다.

✅ 여기에 고춧가루 6큰술, 진간장 3큰술, 굴소스 3큰술, 설탕 3큰술, 미림 3큰술, 고추장 2큰술, 후추 약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둡니다.
출처 : 유튜브 ‘밥상차려주는남자’ 캡쳐
✅ 핏물을 뺀 등갈비를 물에 한 번 씻어 줍니다.

✅ 등갈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등갈비를 넣어줍니다.

✅ 잡내 제거를 위해서 월계수잎 약 5개, 미림, 소주, 생강, 통후추를 넣어줍니다.

✅ 진간장을 종이컵으로 한 컵 넣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밥상차려주는남자’ 캡쳐
✅ 다 삶아지면 다른 냄비에 감자를 깔고 등갈비를 넣은 다음 아까 만들어 두었던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 간마늘을 3스푼, 대파, 떡사리, 팽이버섯을 넣고 5분정도 끓여줍니다.
출처 : 유튜브 ‘밥상차려주는남자’ 캡쳐
✅ 등갈비는 이미 삶아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조려준다는 생각으로 다른 야채나 사리가 익을 정도까지만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정말 맛있는 매운 등갈비찜을 만들어 봤습니다. 밥 3그릇은 순삭이라고 불릴만큼 매콤하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기의 맛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저녁에는 식구들과 함께 매운 등갈비찜 만들어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두릅 무쳐먹거나 데쳐먹지 마시고 이렇게 드세요”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영양만점 봄철 보약 두릅 콩가루찜
👉 “배부르게 먹고 누워서 살빼세요” 절대 빠지지 않는다는 임신살 누워서 배불리 먹고 43kg 감량한 식단 (feat. 누워서 운동하기)
👉 “3번만 따라하면 거북목이 돌아옵니다” 자세 교정과 거북목을 동시에 고칠 수 있는 일석이조 ‘12345’ 운동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