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락스는 세탁기에 바로 넣으세요”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주시는 빨래 썩은내, 곰팡이, 세균을 99.9% 없애주는 노하우

🔔 당일배송 BEST템! 🔔

가정에서 화장실 청소나 찌든 때를 빼야 할 때, 두루두루 사용하는 것이 바로 락스입니다. 예전에는 흰빨래를 삶기 힘들어서 락스를 이용해서 표백을 하기도 했는데, 지금은 빨래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락스는 곰팡이 청소의 대명사로만 알려져 있는 셈이죠. 하지만 거의 뜨거운 물을 이용하여 락스 청소를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인데요.

오늘은 락스를 청소하는 곳 이외에 세탁기에 바로 사용하는 법과 제대로 된 락스 청소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락스를 세탁기에 사용하기 전에

🔔 당일배송 BEST템! 🔔

락스는 수건 냄새를 없애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도 하고, 잘만 사용하면 경제적이면서, 편하게 의류를 표백하거나 악성 빨래 냄새 제거하는 데 정말 사용하기 좋다고 합니다다. 

하지만 사용법을 잘 모르고 사용한다면 의류가 탈색이 되거나 망가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용법과 용량을 잘 숙지하신 후에 사용하셔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실 때 용법과 용량만 잘 지키시면 절대로 위험하지 않다고 하니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세요.

예전에는 락스에 담궈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불편한 점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세탁기에다가 바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세탁기에 들어가는 물량은 세탁 양에 따라 세탁기 종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담근 방식보다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락스 세탁기 직접 사용방법

락스가 세탁기 안에 들어가는 타이밍은 첫 번째 헹굼 때로 락스는 세제와 섞지 않고, 단독으로 사용하시는 게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이는 오염물질과 먼저 반응하게 되면 오히려 얼룩으로 남을 수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1차 세탁을 하는 뒤에 세탁물이 깨끗한 상태에서 락스가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 섬유유연제 칸에다가 미리 락스를 넣으면 편한데, 섬유유연제 투입은 헹굼 마지막 공장에 들어가서 만약 그렇게 하신다면 2회 이상 추가로 헹굼을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 꼭 섬유유연제 칸에다가 넣어서 희석이 된 상태로 옷에 접촉이 되게 해 주세요. 

✅ 넣으실 때도 세탁물이나 입고 계신 옷에 넣으실때 튀지 않게 꼭 조심하셔야 합니다. 

✅ 추천드리는 락스 세탁 세팅은 본 세탁 헹굼 1회에 락스를 섬유 유연제 칸에다가 넣어 주시고, 세탁 온도는 꼭 찬물로 세팅해 주세요. 

✅ 세탁이 끝나면 추가로 헹굼을 2번을 더 해주셔야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락스는 반응성이 빨라서 원액이 닿으면 탈색에 바로 일어나요. 심지어 흰색도 탈색이 됩니다.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고 싶다면 추가 헹굼시 따로 넣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섬유 유연제와 락스는 절대로 섞어 쓰시면 안되는데, 락스는 금속 성분 반응성이 좋습니다. 혹시 집에서 녹물이 많이 나온다면 락스를 사용할 때, 금속 성분과 먼저 반응해서 옷이 오히려 누렇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세탁기용 녹물 필터를 장착하고 사용하시거나 금속이온과 반응하지 않는 의류용 락스를 사용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락스 사용할 수 있는 옷 소재

✅ 락스는 강알칼리성이기 때문에 면이나 린넨같은 식물성 섬유는 알칼리에 강하기 때문에 활용하시기 좋고, 특히 폴리에스테르 같은 합성섬유 탈색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반면에 울이나 실크같은 동물성 섬유에는 락스를 절대 사용 하시면 안되는데,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농도와 시간을 잘 조절 하시면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웬만하면 흰색 수건이나 면티에 주로 활용하시고, 사용하시기 전에 꼭 테스트해 보시길 바랍니다.

세탁기 사용시 적절한 락스 용량

마지막으로 락스를 얼마나 세탁기에 넣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드럼 세탁기 기준으로 락스 뚜껑으로 10뚜껑 이하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 일반 세탁기는 그 두 배까지 사용 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사실, 세탁기 물 용량이 메이커나 용량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량이 얼마라고 지정하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대략적으로 드럼 세탁기가 한 공정에서 20~30L 물을 쓴다고 생각이 되기 때문에 그러면 이제 200배 계산을 해 가지고 이게 한 뚜껑 10ml 정도니까 10뚜껑, 100ml 안 넘어가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일단 처음부터 무조건 많이 사용하시는 거보다 일단 처음에 한 뚜껑 넣어보셔서 효과를 보실 경우에는 더 넣지 마시고, 좀 부족하다 싶으면 다음 번에 두 뚜껑…. 이런 식으로 각자 환경에 맞게 경험치를 잡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은 빨래에 조심스러워서 사용하기 힘드셨던 락스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락스를 잘 알고 바르게 사용만 한다면 락스처럼 간편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도 드물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하지만 앞써 말씀드렸듯이 옷의 종류나 세탁기의 환경이나 상황을 잘 파악하시고, 테스트를 해 보신 후에 적용하시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상처에만 바르지 마세요” 집안 곳곳 얼룩, 세탁, 청소에 두루두루 쓰이는 1000원짜리 과산화수소 뽕 뽑는 방법
👉 “배부르게 먹고 누워서 살빼세요” 절대 빠지지 않는다는 임신살 누워서 배불리 먹고 43kg 감량한 식단 (feat. 누워서 운동하기)
👉 “3번만 따라하면 거북목이 돌아옵니다” 자세 교정과 거북목을 동시에 고칠 수 있는 일석이조 ‘12345’ 운동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