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약 넣지 말고 고치세요” 환절기에 더 심해져서 불치병이라고 알려져 있는 안구건조증 그 즉시 해결하는 방법 (+면봉 준비)

🔔 당일배송 BEST템! 🔔

온갖 봄을 느낄 수 있는 것들이 우리를 시각적으로 즐겁게 하지만, 곧 반갑지 않은 손님들이 찾아오는 계절이기도 하죠. 이처럼 날씨가 따뜻해지면 황사를 비롯해서 꽃가루, 일년내내 자동차 매연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눈은 항상 피로하고 건조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건조해지고 피로한 우리들의 눈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안구 기름샘 청소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기름샘 청소법

🔔 당일배송 BEST템! 🔔

기름샘이라 함은 눈에 기름을 분비해서 눈물이 증발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하는 분비샘입니다. 그런데 눈을 뒤집어 봤을 때, 노란 점이 있으면 이 기름샘이 막혔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촉촉하고 건강한 눈을 위해 이 기름샘을 청소해야 한다고 합니다.

온 찜질로 눈을 데워라

출처 : 유튜브 ‘바른건강’ 캡쳐
✅ 수건을 물에 적셔 전자레인지에 30초정도 데워줍니다.

✅ 수건의 온도는 아이 목욕물 정도의 온도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바른건강’ 캡쳐
✅ 따뜻하게 데운 수건을 5~10분정도 눈을 덮어 올려주면 되시는데, 이는 딱딱하게 굳은 막힌 기름샘을 녹이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온찜질의 효과는 눈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야를 환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눈을 마사지하라

출처 : 유튜브 ‘바른건강’ 캡쳐
✅ 눈을 감은 상태에서 마사지를 해주시면 되는데, 면봉을 이용해서 눈썹과 눈사이를 위에서 아래로 꾹꾹 눌러 20회정도 마사지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눈 아래부위도 동일한 방식으로 아래에서 위로 20회 정도 마사지해 줍니다.

면봉으로 짜줘라

보통 기름샘이 딱딱하게 심하게 굳어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온찜질과 마사지만로도 개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심하게 굳어 기름샘이 막혀있는 분들은 그 부분을 뚫어줘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바른건강’ 캡쳐
✅ 눈을 뒤집어 노란게 막혀 있는 부위를 면봉을 이용해서 짜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바른건강’ 캡쳐
✅ 그런 다음 따뜻한 물에 면봉을 적셔 마사지 부위 즉 기름샘 부위를 깨끗하게 닦아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건강하게 촉촉한 눈을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기름샘 청소를 해주시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의 눈은 항상 촉촉함을 유지하여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로 눈물샘에서 나오는 눈물은 쉽게 증발되기 때문에 이를 위해 기름 막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평소 기름샘 관리 또한 우리의 눈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황사,먼지 등으로 지쳐있는 우리의 눈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기름샘을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 번 경험해 보시면, 눈 앞이 환해지고, 깨끗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고, 눈의 촉촉함은 물론 눈 주변 혈액순환도 도와주게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꽃가루와 황사의 계절입니다. 오늘 알려드신 눈 기름샘 청소법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내 눈 건강을 사수하시길 바랍니다.

👉 “노화가 최대한 늦춰집니다” 노화는 물론 항암, 위장이 30년 젊어지는 도토리 제대로 먹는 방법
👉 “묵은쌀이 햅쌀처럼 됩니다” 전국민의 99%가 모르는 묵은쌀도 햅쌀처럼 만드는 밥맛이 좋아지는 보약이 되는 쌀 씻는 방법
👉 “대파의 아리고 맵고 쓰린 맛이 1도 없습니다” 요즘 다시 유행한다는 대박 라면집 식당 이모님께 배운 대파김치 레시피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