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일배송 BEST템! 🔔
이제 완연한 봄이 되었습니다. 먹고수들은 이맘때쯤 되면 꼭 먹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달래김치입니다. 김장김치가 질릴때도 되었고 봄에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김치라서 해마다 담궈 먹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 담그면 맵기만 하고 먹을 수 없어서 항상 실패하는 김치가 바로 달래김치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달래김치의 매운 맛도 잡아주고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달래김치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달래김치 특별한 레시피
✅ 무 1개를 채썰어 줍니다. ✅ 무를 곁들여 주면 달래의 매운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 달래김치를 담글때는 조금 큰 것을 구매하여 담아주면 좋습니다. ✅ 무는 진한 녹색, 알뿌리가 동그란 모양으로 골라주면 됩니다.
✅ 소금을 뿌려서 30분동안 절여줍니다.
✅ 사과 1개와 배 1개를 껍질을 깎아서 준비합니다.
✅ 믹서기에 통째로 갈아줍니다. ✅ 즙을 내주셔도 무방합니다.
✅ 냄비에 물을 담아 백년육수 4알 정도를 넣어줍니다. ✅ 찹쌀 또는 밀가루를 넣어주고 풀국을 쑤면 됩니다. ✅ 달래김치에는 풀을 쒀서 넣어줘야 풋내가 사라집니다.
✅ 양파 1개를 채썰어 준비합니다.
✅ 찹쌀풀 쑨거에 고춧가루를 풀어줍니다. ✅ 채썰어 둔 양파를 넣어줍니다. ✅ 통깨와 멸치액젓 1스푼을 넣어줍니다.
✅ 위의 양념장을 달래에 넣고 살살 버무려 줍니다. ✅ 잘 엉키기 쉽기 때문에 살살 버무려 주면 됩니다. ✅ 달래는 조금 굵은 것으로 사서 김치를 담궈 주면 됩니다.
✅ 소금에 절여 두었던 무를 씻지 말고 물기만 제거해 줍니다. ✅ 무를 넣고 달래와 함께 버무려 줍니다. ✅ 하루 정도 숙성시켜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 바로 먹으면 맵기 때문에 조금 숙성시켜서 먹으면 좋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달래김치를 만들어 봤습니다. 달래는 돼지고기와 궁합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주말에 달래김치를 만들어서 아래의 32년 요리 경력의 셰프표 돼지고기 수육과 함께 드셔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