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들은 카톡하는 시간을 이렇게 줄입니다” 2023년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추가했지만 99%는 모르고 있는 기능들

🔔 당일배송 BEST템! 🔔

하루종일 손에서 놓을 수 없는 것을 뽑으라고 하면 단연코 스마트폰일 텐데요. 이런 스마트폰에 전국민의 90%가 다 깔려 있다는 카카오톡! 늘 메세지만 보내는 것 말고는 거의 기능을 모르고 쓰지 않습니다. 이번 2023년도에는 카카오톡의 신기능들이 새롭게 업데이트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2023년 카카오톡의 신기능 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프로필 ‘좋아요’ 기능

🔔 당일배송 BEST템! 🔔

2023년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중에 프로필 좋아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카오톡 프로필 편집 화면에서 좌측에서 두 번째에 보이는 손가락 하트를 눌러줍니다.
✅ 총 4가지 모양의 '좋아요'가 보입니다. 원하는 모양을 선택해 주세요.

✅ 이렇게 설정해 두면 내 카톡 프로필에 좋아요를 남긴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카톡 프로필 조회수 확인 가능

두 번째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은 바로 나의 카톡 프로필을 다른 사람이 몇 번 조회했는지를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위의 프로필 좋아요처럼 '프로필 편집-손가락하트' 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조금 아래에 보면 '투데이 + 숫자'가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해 줍니다.
✅ 색상도 임의로 내가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주세요.

✅ 다른 사람이 나의 카톡 프로필을 조회할 때마다 숫자가 하나씩 올라갑니다.

카톡 동영상 바로 재생 기능

카카오톡에서 다른 사람이 보내는 동영상은 한 번 터치를 하고 봐야 볼 수 있는데요. 이것도 올해는 클릭하지 않고도 바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 카톡으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를 눌러주고 전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채팅을 클릭합니다.
✅ 동영상 말풍선 자동재생 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 꺼져 있는 이것을 켜주면 됩니다. 
✅ 카톡 채팅창으로 돌아와서 보면 동영상을 클릭하지 않아도 바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실제로 동영상 가운데 화살표가 안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다른 사람에게 바로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 동영상 또는 사진 앞에 있는 말풍선을 누르고 바로 아래에 전달하고 싶은 사람을 클릭하여 즉각 전달할 수 있습니다.

카톡 메세지 예약 기능

🔔 당일배송 BEST템! 🔔

개인적으로 카카오톡에서 2023년에 새롭게 생겨난 기능들중에 가장 유용하고 가장 많이 쓰고 있는 기능이 바로 카톡 메세지 예약 기능인데요.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카톡을 날짜, 시간까지 지정하여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한 명이 아닌 여러명에게도 보낼 수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잘 따라해 주세요.

✅ 카카오톡 예약을 보내고 싶은 사람과의 채팅방에서 아래쪽 좌측의 '+' 를 눌러줍니다.

✅ 바로 아래에 '예약 메시지'라고 하는 것이 보이면 클릭해 줍니다.
✅ 예약하고 싶은 메시지를 적어줍니다.

✅ 카톡을 보낼 날짜와 시간을 정해줍니다.

✅ 발송대상을 정해줍니다. (개인 또는 단체로 가능)

✅ 알림을 받을지 정해줍니다.

✅ 마지막으로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톡 링크화면 분리 기능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링크를 봐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링크를 보다가 다시 채팅방으로 돌아오면 그 링크가 사라지게 되고 다시 또 들어가서 봐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는 카톡에서 링크 화면만 따로 분리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매우 편리한 기능이니 꼭 아래의 순서대로 설정해 보세요.

✅ 우선 카카오톡에서 받은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 지금 보고 있는 화면에서 다시 채팅창으로 돌아올때는 우측 상단에 있는 아래쪽 화살표 모양을 눌러주면 됩니다.

✅ 절대로 좌측 상단에 있는 X 버튼을 누르면 안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보고 있던 링크 창이 조그맣게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 조그마한 창은 카카오톡이 아닌 다른 화면이나 앱을 실행시켜도 떠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습니다.

✅ 절대로 X버튼을 누르면 안되고 우측 상단의 아래쪽 화살표 모양을 눌러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만약 위의 방법대로 해도 안되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

✅ 카카오톡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전체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실험실로 들어갑니다.

✅ 인앱브라우저 앱 화면분리가 꺼져 있는 분들은 활성화 해줍니다.

카톡 광고글 미리보기 기능

🔔 당일배송 BEST템! 🔔

의도치않게 카카오톡에서는 광고성 글들이 자주 오곤 합니다. 이럴때는 괜히 클릭하여 들어가기가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이럴때 미리 카톡에서 온 광고글을 볼 수 있는 신기능이 생겼습니다.

✅ 카카오톡 화면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 실험실로 들어갑니다.

✅ 가장 아래에 보이는 그룹채팅방 참여 설정을 켜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설정해 두면 나에게 오는 카톡 광고 글들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은 2023년 새롭게 생긴 카카오톡의 신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전에도 카톡의 신기능들에 대해서 말씀드렸었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들은 정말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기능들이니 주위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앞, 옆, 뒤에서 봐도 감탄합니다” 운동하는 즉시 힙딥까지 채워 3D 애플 엉덩이로 만들어 준다는 운동법 (feat. 처진 엉덩이)
👉 “이보다 더 쉬울수는 없습니다” 매일 하면 무릎 통증이 없어지고 하체는 돌덩이되는 이 운동
👉 “허리에 참을 수 없는 고통이 느껴지는 분들은 꼭 보세요” 오래 앉아 있어 허리, 다리, 어깨가 안좋은 분들이 걸리는 의자병 해결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