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만 해보세요” 국내 발마사지 전문가가 알려주는 쇠젓가락 하나로 오장육부가 좋아진다는 발마사지 총정리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많은 업무 스트레스와 함께 피로를 느끼게 되는 우리 몸, 주변을 살펴보면 많은 분들이 이 피로와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한 노력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데요. 특히 활동직이나 영업직에 계신 분들은 우리 몸 중에서도 발이 혹사를 많이 당하게 되죠. 그래서 족욕 등을 하시면서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하는 발의 피로와 건강을 관리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오늘은 지쳐있는 우리의 발을 위한 마시지, 나아가서 전신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는 마사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증여세도 차용증도 필요없습니다” 상위 1% 부자가 찾는 세무사가 알려주는 가족간에 현금 계좌이체 해도 증여세 한 푼 내지 않는 방법
👉 “평생 노하우 5분만에 배워가세요”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얼려서 먹으면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집앞 마트에서 사오면 무조건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이 음식 (+5가지)

발바닥 지압전 준비물 (쇠젓가락)

🔔 당일배송 BEST템! 🔔

먼저 발 지압을 위해 준비하실 사항으로는 집에서 사용하시는 바디오일과 끝이 뭉둑한 젓가락, 이 두 가지입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발을 지압할 때, 젓가락을 사용하는 이유는 사람 몸에는 미세한 전류가 흐른다고 하는데, 도체인 쇠젓가락을 사용할 경우 미세한 전류를 전달해주어 통증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너무 센 강도의 지압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시고, 건강을 지키는 발 지압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 지압법

주변에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 수면장애가 있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할 경우 우리 건강에 악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이러한 불면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압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용천혈’을 적당한 강도로 원을 그려가며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갑상선 지압점‘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며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용천혈 주변에 위치한 ’심장 혈‘ 자리를 원을 그리며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발지압법

다음으로 언제가 끊이지 않는 관심사가 바로 다이어트인데, 다이어트를 도와줄 수 있는 혈자리 2군데를 지압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엄지발가락 중앙에 위치한 ‘뇌하수체 반사구’를 지그시 누른 채, 원을 그리며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발등의 내측 복숭아뼈에서 1cm 부근에 있는 ‘서해부’를 10회 이상 원을 그리며 지압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발등의 외측 복숭아뼈에서 1cm 부근에 있는 ‘복부 림프관’ 부위르르 10회 이상 원을 그리면서 지압해 줍니다. 

✅ 이 부위는 뼈 사이라는 위치상 통증을 심하게 느낄 수 있어 젓가락보다는 손 끝으로 자극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에 좋은 발지압법

🔔 당일배송 BEST템! 🔔

이어서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발 지압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엄지발가락 방향에서부터 위, 췌장, 십이지장 순의 지압점을 위에서 아래로 10회이상 지압해 줍니다. 

✅ 쓰다듬듯이 지압을 해주셔도 되는데 지압중에 느껴지는 응어리가 있습니다. 

✅ 이는 응어리의 크기와 단단한 정도로 소화 건강상태의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비뇨기 및 성기능 강화에 좋은 발지압법

마지막으로 비뇨기 및 성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발 지압법입니다. 발 지압은 비뇨기로 시작해서 비뇨기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본이 되는 지압법이며, 그 효과 또한 탁월하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용천혈 바로 아래에 위치한 콩팥, 요관, 방광, 요도의 지압점 순으로 1자 형태를 그리면서 위에서 아래로 10회이상 지압해 주면 되는데, 주먹을 이용해서 쓸어내리듯 자극해 줘도 괜찮습니다. 

✅ 이 지압점을 자극하다 보면 느껴지는 응어리가 있는데, 이 응어리들어 풀어주듯 지압하게 되면 평소보다 화장실을 자주 가게되고, 소변량도 늘어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또한 비뇨기 혈자리에서 3자리만 추가하면 난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주먹을 쥔 채로 발바닥의 뒷꿈치 부근에 위치한 생식기 지압점을 위에서 아래로 10회 이상 지압해 주면 됩니다. 

✅ 여기에 골반뼈를 의미하는 내미골과 외미골을 자극해 주면 좋은데, 골반뼈가 중요한 이유는 골반이 생식기를 받쳐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골반이 틀어질 경우 생식기 기능이 쉽게 저하됨으로 임신이 어려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 현대인들이 스트레스와 과중한 업무와 학업으로 인해 골반이 틀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고 하네요. 

✅ 그래서 비뇨기 지압점에 생식기 지압점을 더해 지압을 해주게 되면 불임과 난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지금까지 발은 물론 우리 몸의 각 부분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 지압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써 말씀드렸듯이 발에는 우리 몸의 신체 기관과 연관된 부위가 존재하고 해당부위는 꼭 정확한 혈자리를 찾아 자극해야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만지고 쓸어내려서 자극만 해주더라도 피로회복과 혈액순환 등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알려드린 우리 몸을 위한 활력 발 마사지 지압법, 간편하게 가정에서 시간나실 때마다 지쳐있는 발을 위해 그리고 활력이 가득찬 우리 몸을 위해 오늘부터 한번 실천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앞, 옆, 뒤에서 봐도 감탄합니다” 운동하는 즉시 힙딥까지 채워 3D 애플 엉덩이로 만들어 준다는 운동법 (feat. 처진 엉덩이)
👉 “이보다 더 쉬울수는 없습니다” 매일 하면 무릎 통증이 없어지고 하체는 돌덩이되는 이 운동
👉 “허리에 참을 수 없는 고통이 느껴지는 분들은 꼭 보세요” 오래 앉아 있어 허리, 다리, 어깨가 안좋은 분들이 걸리는 의자병 해결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