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만에 재충전하여 2시간 사용합니다” 건전지 밧데리 급속충전하는 핵꿀팁 (feat. 새것과 다쓴 건전지 구분)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 일상 생활속에서 건전지가 필요한 부분은 생각외로 정말 많습니다. 충전식 건전지도 있지만 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건전지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가정이 아마 대부분일텐데요. 시계, 리모컨, 도어락 등의 생활용품을 포함해서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장난감과 교육용 서적 등에도 건전지가 필요한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이런 건전지는 자칫 새것과 다 쓴것을 구분하지 못하고 섞이는 경우도 있고 급하게 써야 할 상황에서 건전지가 다 되는 상황도 있을 껍니다.

오늘은 새것과 헌것의 건전지 구분법과 다 쓴 건전지 10초만에 재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새것과 헌것 구분하기

출처 : 유튜브 ‘꼭필TV’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위와 같이 서랍속에 새 건전지와 사용한 건전지가 돌발적으로 섞였을 때, 간단하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돌발적 상황이 아니더라도 가정내 서랍속에는 무수한 밧데리가 보관되어 쓴 건지, 안 쓴건지 구별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때 건전지를 구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리로 구분하기

출처 : 유튜브 ‘꼭필TV’ 캡쳐
출처 : 유튜브 ‘꼭필TV’ 캡쳐

첫 번째는 소리로 구분하는 방법입니다. 

✅ 탁자에 건전지를 수직으로 떨어뜨렸을 때, 나는 소리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 건전지 내부의 에너지 용량 차이로 인해 새 건전지는 툭~하는 꽉 찬 소리가 나는 반면, 사용한 건전지는 드르륵~하고 탁자에서 튀는 듯하고 가벼운 소리를 내게 됩니다.

균형감으로 구분하기

출처 : 유튜브 ‘꼭필TV’ 캡쳐

두 번째 방법으로는 균형감으로 구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건전지를 탁자위에 수직으로 떨어뜨려 세워보십시오. 

✅ 새 건전지는 에너지가 꽉 차 있어 쉽게 세워지지만, 다 쓴 건전지는 내부 에너지 소실로 인해 비어있게 되어 세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시험해 보시면 그 차이를 명확하게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다만 이 방법은 떨어뜨리는 높이가 다를 경우나, 다 쓴 건전지도 세워질 수 있어 100% 구분을 위한 신뢰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과 두 번째 방법을 병행하여 테스트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 쓴 건전지 재사용법

출처 : 유튜브 ‘꼭필TV’ 캡쳐

또 건전지가 꼭 필요한 순간에 방전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 쓴 건전지를 기사회생 시킬 수 있는 응급요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 쿠션감 있는 천이나 타올 등에 방전 된 건전지를 문질러 주거나, 가볍게 건전지를 두들겨 주면 됩니다. 

✅ 이를 통해 건전지 내부에 남아있던 소량의 에너지가 다시 활성화 되면서, 건전지를 짧게는 30분에서 길게는 1~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 진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건전지의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과 갑자기 방전된 건전지를 임시방편으로 재생시켜 사용할 수 있는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별거 아닐지 몰라도 잘 알아두시면 일상속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속 꿀팁이라는 걸 알게 되실 겁니다.

👉 “이렇게 하면 치킨 한 마리 값을 합니다” 해외 SNS에서 난리난 먹다 남은 치킨무 재활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만들어 두면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역대급 레전드 끝판왕인 믿고 보는 만물상 만능간장 레시피 (+2가지 요리 레시피)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