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자취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이렇게 해보세요” 반찬에 진심인 32년 경력 셰프가 알려주는 초초초간단 오이무침

🔔 당일배송 BEST템! 🔔

맞벌이나 자취를 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공통의 관심사는 바로 반찬거리일 것입니다. 매일 먹어야 하는 반찬인데 복잡하고 번거로운 것은 싫고 시간도 없기 때문에 대충 인스턴트 음식으로 끼니를 때울 생각을 하기 때문인데요. 요리에 진심인 32년 경력 김대석 셰프는 밥도둑인 오이무침을 5분만에 초간단 버전으로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오늘은 소금에 절이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5분만에 오이무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무침 초간단 레시피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청오이 1개를 준비합니다.

✅ 필러로 껍질을 살짝만 벗겨줍니다. (다 벗기면 안됨)

✅ 오이의 양쪽 끝부분을 잘라줍니다. (쓰기 때문에)

✅ 만약 잘라도 끝부분에서 쓴맛이 난다면 식초를 살짝만 문질러 주면 쓴맛이 사라집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오이를 두툼하게 어슷썰기를 해줍니다.

✅ 써는 모양은 편한대로 해도 좋습니다.

✅ 단, 오이를 두툼하게 썰어야 먹는 식감이 좋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청양고추 1개를 썰어서 넣어줍니다. (생략 가능)

✅ 양파, 부추를 넣어도 좋지만 초간단 버전이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고춧가루 깎아서 1스푼, 설탈 1/3스푼, 다진마늘 1/2스푼, 맛소금 2꼬집, 진간장 1스푼, 국간장 1/2스푼, 매실청 1/2스푼, 참기름 1/2스푼, 통깨 1스푼을 넣어줍니다.

✅ 맛소금은 취향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손으로 가볍게 무쳐줍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 캡쳐
✅ 접시에 덜어내어 바로 드시면 됩니다.

✅ 소금에 절이지 않고 겉절이로 무치는 것이기 때문에 바로 드셔야 더 맛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5분만에 아삭하고 맛있는 오이무침을 만들어 봤습니다. 밥반찬을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시고 위와 같이 간단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레시피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라면 먹을 때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식당 이모님께 어렵게 배운 대박집 대파김치 레시피 공개 (feat.대파김치 보관법)
👉 “2년이 지나도 어제 빻은 것처럼 맛있습니다” 종갓집 며느리가 알려주는 맛과 색깔이 변하지 않는 고춧가루 보관법 (feat. 2년먹음)
👉 “그냥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