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만 하면 걸그룹 종아리가 됩니다” 하루 10분으로 평생 가지고 살던 하체부종, 종아리알 빼는 최고의 스트레칭 (+자세한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종아리는 제 2의 심장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지나치게 종아리 알이 튀어 나오신 분들은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특히 여자분들은 치마를 입을때 종아리가 신경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는 아무리 운동을 해도 스트레칭을 해도 잘 빠지지가 않습니다.

오늘은 하루 10분 루틴으로 평생 가지고 살던 하체부종과 종아리알을 걸그룹 다리처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주말에 싹쓸이해야 합니다” 코스트코 11년차가 알려주는 떨어지기 전에 쟁이는 재재구매템들 (+9가지)
👉 “만들어 두면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역대급 레전드 끝판왕인 믿고 보는 만물상 만능간장 레시피 (+2가지 요리 레시피)
👉 “저소득층 대상이 아니라 전국민이 대상입니다” 추석명절 전에 지급되는 전국민 대상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하체 부종과 종아리 알

🔔 당일배송 BEST템! 🔔

상체와는 다르게 하체는 알게 모르게 매일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을 지탱하고 다니는 다리는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일을 하고 있는 셈이죠. 그렇게 되면 종아리 근육이 발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종아리가 옆에서 봐도 볼록하고 뒤에서 봐도 볼록한 상태가 되는데요.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쓴만큼 풀어주면 알이 생기지 않습니다.

걸그룹 종아리 스트레칭 루틴 (각 10회씩)

출처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캡쳐
✅ 무릎 펴기

✅ 발목 위로 접기

✅ 발목 안쪽으로 접기 (발바닥 열어서)

✅ 발목 안쪽으로 접기 (발바닥 말아서)

✅ 발목 바깥으로 접기

자세한 자세 동작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릴께요.

무릎펴기

출처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캡쳐
✅ 천천히 호흡을 하면서 무릎을 펴줍니다. 

✅ 무릎을 펼때는 최대한 엄지발가락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밀착 시키면서 펴주셔야 종아리의 스트레칭 효과가 올라갑니다.
출처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캡쳐

✅ 왼쪽 엄지발가락으로 지레를 밟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절대 떼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발목 위로 접기

출처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캡쳐

✅ 왼손을 조금 더 왼쪽으로 이동시킨 후에 오른손으로 앞발을 잡아줍니다. 

✅ 그대로 호흡을 내쉬면서 발목을 접어줍니다. 
👉 “이게 전부 공짜입니다” 팝콘에 이어 영화표까지 공짜로 받을 수 있는 모든 방법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 “녹은 머리도 100% 복구됩니다” 미용실 안가고 집에서 단기간에 극손상모를 100% 복구하는 기적의 트리트먼트 방법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출처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 이 동작은 뒤로 볼록한 종아리를 이완 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 접고 펼때는 발가락이 아닌 발목을 접어야지만 종아리의 근육이 충분히 스트레칭 되는 효과를 가져오니 꼭 발목을 접었다 폅니다.

발목 안쪽으로 접기 (발바닥 열어서)

출처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캡쳐

✅ 이 동작은 바깥쪽 종아리를 풀 수 있는 동작입니다. 

✅ 발을 안쪽으로 눕힌 후에 오른손으로 발바닥을 잡아 주고 발날이 열린 방향으로 잡아줍니다. 

✅ 호흡을 내쉬면서 몸쪽으로 당겨줍니다.

발목 안쪽으로 접기 (발바닥 말아서)

출처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캡쳐

✅ 위의 전 동작과 작은 차이로 효과가 달라지는 동작입니다. 

✅ 이 동작은 발날을 말아 접어서 동일하게 잡아 당겨 줍니다. 

✅ 정강이 바깥쪽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목 바깥으로 접기

출처 :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캡쳐
✅ 이 동작은 안쪽 종아리를 풀 수 있는 동작입니다. 

✅ 발을 바깥쪽으로 눕힌 후에 오른손으로 발을 잡고 호흡을 내쉬면서 바깥쪽으로 당겨줍니다. 

✅ 자세를 바꾸어 오른쪽 발도 똑같이 스트레칭 해주시면 됩니다.

✅ 총 위와 같은 동장을 하루에 10분씩만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동작을 정확히 따라 하시면 찢어질듯이 굉장히 아픕니다. 그동안 뭉쳐있던 종아리 근육들이 풀어지면서 땡기는데 아픈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아프다고 하루만 하고 그만둔다면 종아리 근육은 평생 풀리지 않습니다. 또 하나 요통이 있으신 분들의 근본적인 원인 중 하나가 종아리 근육의 뭉침도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허리가 아프신 분들도 많이 좋아집니다.

👉 “대출이 있다면 깎아줍니다” 9월 1일까지 신청하면 건강보험료를 24만원 덜 내게 되는 복지제도 (+신청방법)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