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국가인 쿠바의 비결입니다” 새박사로 유명한 윤무부 교수가 직접 알려주는 뇌경색을 이겨낸 음식 (+3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사람이 나이를 먹게 되면, 이곳저곳에 문제가 생기고 주행거리 많은 자동차가 여기저기 고장이 나듯이 사람의 몸도 여기저기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도 정말 많이 계신데요. 고령의 분들게 쉽게 볼 수 있는 혈관질환, 뇌경색이나 뇌출혈 등도 우리 몸 속 혈관 문제로 발생하는 대표적 질환입니다. 이런 얘기가 나올 때 마다 등장하는 콜레스테롤 수치, 예전에 비해 식습관 차체가 기름지고 고열량 식품이 많은 요즘 정말 관리하기가 쉽지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신데요.

오늘은 혈관 질환을 예방함과 동시에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여드름 ‘플라크’

🔔 당일배송 BEST템! 🔔

혈관에도 사춘기 청소년 얼굴에 나는 여드름과 같은 존재가 있다고 합니다. 뇌질환과 심근경색 등의 혈관 질환의 씨앗이 된다고 하는 ‘플라크’라는 혈관 여드름은 혈관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지칭하는데, 혈관속에서 여드름처럼 볼록하게 쏟아오르다 터지게 되면 출혈이 발생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이 출혈을 막기 위한 과정들이 반복되면서 점차 혈관이 좁고 딱딱해지는 악순환이 발생하여 혈류가 방해, 뇌졸중과 심근경색 같은 혈관성 질환을 유발하게 된다고 하네요. 결국 이 플라크가 혈관 질환을 유발시키는 주범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콜레스테롤에 대해 알아보면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HDL(고밀도 콜레스테롤)이라는 우리 혈관속을 정화해주는 유익한 콜레스테롤이 있고, LDL(저밀도 콜레스테롤)이라는 혈관속에서 찌꺼기와 같은 역할을 하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콜레스테롤 수치를 봤을 때, LDL수치가 높은 것보다 HDL수치가 낮은 것을 더 경계해야 한다고 하는데, 실제 혈관 질환 환자들을 살펴보면 1/3정도는 LDL가 문제가 되나, 나머지 2/3는 HDL이 부족한 것이 문제가 되는 경우라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문제는 이 나쁜 LDL 콜레스테롤중에서도 작고 단단한 정말 나쁜 콜레스테롤이 존재한다고 하는데, Apo-B검사를 통해 이 진짜 나쁜 콜래스테롤의 정도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LDL수치가 똑같다고 하더라도 이 Apo-B수치가 높을수록 더 동맥경화의 위험성이 증가한다고 하네요.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

그렇다면 오늘의 핵심포인트, 무엇을 먹어야 우리 혈관건강을 사수할 수 있을지 한번 보겠습니다.

미역귀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미역의 머리부분으로 포자가 방출되는 부위이기도 한 미역귀에는 끈적거리는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 미역보다 미역귀가 훨씬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평소 밥을 지으실 때 미역귀를 함께 넣어주시게 되면 혈관 건강은 물론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혈관 여드름 예방 등의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늘 와인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와인과 마늘껍질을 함께 숙성시킬 경우에는 폴리페놀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와인과 함께하면 마늘 껍질속에 있는 몸에 좋은 성분들이 알코올에 의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 무알코올 상태로 섭취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물에 희석해서 마시거나, 끊여서 알코올 성분을 제거한 뒤에 섭취하시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사탕수수와 여주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사탕수수와 함께 말린 여주를 넣어 같이 끊여주게 되면, 쌉싸름한 차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 여주는 쓴 맛을 사탕수수가 중화해 주는데, ’카란틴‘성분이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고 미네랄 성분도 풍부하여 혈압,콜레스테롤 관리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또한 사탕수수는 잎과 줄기 표면의 왁스에서 추즐되는 알코올 천연 혼합물인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이 우리가 혈관 건강으로 가는 길에 든든한 조력자가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의 혈관속 건강의 중요성과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앞써 말씀드렸듯이 우리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정말 중요한데, 혈류를 방해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 콜레스테롤 관리를 주기적으로 체크해주시고, 혈관에 좋은 음식과 함께 하시면 모두가 두려워하는 뇌혈관 및 심근경색 질환등의 공포에서 해방될 수 있들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 “집에 자동차 1대라도 있다면 꼭 받아가세요” 중고차, 신차 종류에 상관없이 신청만 하면 바로 입금되는 환급금 (+신청 방법)
👉 “무주택자는 무조건 받으세요” 고수익자도 무주택이라면 월세금 90만원 돌려 받을 수 있는 정부 환급 제도 (+신청방법)
👉 “이번달부터 새롭게 바뀌니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10월부터 바뀌는 건강보험료 폭탄 조심하는 방법 (+3종류)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