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때문에 스마트폰을 얼마 못 쓰는겁니다” 삼성직원도 잘 모르는 느려터진 스마트폰 새폰처럼 만드는 방법 (+4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이제는 미취학 아동외에 사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힘든 스마트폰, 고가의 가격에도 쓰지 않을 수 없는 대표적 전자기기입니다. 처음 구입하면 정말 업그레이드된 기능들로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점점 더 혁신적인 제품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2년 약정으로 구매하셔서 사용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정말 빨랐던 시간이 지날수록 배터리 소모도 심해지는 것 같고, 속도도 점점 달팽이처럼 느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1분만 투자하시면 스마트폰을 갓 BOX에서 꺼낸 것처럼 만들 수 있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내 지갑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르는 게 값이고 없어서 못 파는 희귀 동전 테크하는 방법 (+팔 수 있는 사이트 공개)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전자제품 중에서도 사용하는 기간이 정말 짧은 축에 속하는 스마트폰은 물론 한시도 내 곁에서 떨어지지 않고, 일한다는 이유도 있지만, 왜 이렇게 시간이 갈수록 느려질까요? 나는 스마트폰을 사서 무엇을 했는지 생각해보면 앱을 깔고, 잊어버리고 또 깔고를 반복하지 않으셨나요? 화사한 봄이 오면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듯이 스마트폰도 대청소라는 걸 해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주기적으로 쓰지않는 어플이나 앱을 지워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끔 한번씩은 스마트폰도 이렇게 대청소를 해줘야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핸드폰 RAM 청소하기

핸드폰에 램이라고 하면 순간적인 기억장치라고 생각을 해 주시면 될 듯한데요. 예를 들어 사람은 손이 둘인데, 손이 넷이라고 가정한다면 그만큼 두배의 일을 할 수 있게 되는 것과 같이 램 용량이 크고 여유롭다는 건 그만큼 일할 손이 많다는 뜻입니다. 

출처 : 유튜브 ‘똑순이TV’ 캡쳐
✅ 핸드폰 램을 청소할 때에는 먼저 핸드폰에서 설정을 눌러주신 다음 디바이스 케어로 들어가 주세요. 

✅ 그러면 배터리, 저장공간, 램, 보안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램을 눌러주시면 나타나는 ‘지금정리‘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하면 불필요하게 돌아가고 있는 작업을 정리해 주기 때문에 램 용량을 추가적으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일할 수 있는 손이 늘어나게 됩니다.

카카오톡 용량줄이기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한 카카오 톡, 점점 업그레이드가 돼서 이제는 대화뿐 아니라 문서나 사진, 용량이 큰 동영상까지 거의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이 차지하는 용량이 점점 더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매일 쓰는 카카오톡, 용량 정리를 해 보신 적 있으세요? 생각보다 해보지 않으신 분들 많다고 합니다. 기능을 모르시고 계시거나, 지금껏 공유했던 사진,동영상,파일,대화내용 등이 사라질까 두려워서 쉽게 건드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하지만 데이터 캐시 삭제는 지금까지 나눴던 대화나 혹은 연락처, 사진, 동영상 등이 그대로 유지되니 걱정하지 마시고 실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똑순이TV’ 캡쳐
✅ 먼저 카카오 톡에 들어가셔서 맨 하단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누르시게 되면 화단 상단 오른쪽에 톱니바퀴모양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 이 버튼 누르면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여기서 기타→저장공간 관리→캐시 데이터 삭제 순으로 눌러서 지금까지 쌓여 있던 불필요한 캐시 데이터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 효과 없애기

애니메이션 효과가 뭐냐면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좀더 부드럽게 뜨게 하는 기능으로 애니메이션 효과가 없을 때는 부드러운 감은 없지만, 빠르게 짠~하고 화면이 전환되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 별 필요성이 없는 기능인데, 스마트폰만 느려지게 만드는 기능이라 할 수 있는 것이죠. 

출처 : 유튜브 ‘똑순이TV’ 캡쳐
✅ 이 애니메이션 기능을 없애기 위해서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 주시고, 휴대전화 정보→소프트웨어 정보→빌드 번호 순으로 찾아서 들어가 주십니다. 

✅ 빌드 번호항목을 반복해서 7번 누르게 되면 ‘개발자 모드’를 실행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 여기서 뒤로가기 버튼 두번 누르시면 처음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 설정 메뉴로 돌아가게 되는데, 보이지 않았던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 그 다음 개발자 옵션을 눌러서 총 3가지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똑순이TV’ 캡쳐
✅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배율, 애니메이터 길이 배율 이 세가지를 각각 누르셔서 ’애니메이션이 해제된 상태입니다’라고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 주의하실 점은 이 메뉴는 말그대로 개발자분들을 위한 메뉴이기 때문에 잘 모르고 아무거나 건드리게 되면 스마트폰이 먹통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이 3가지외에는 조작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에어플레인 모드로 충전하기

이 방법은 솔직히 스마트폰 기능이 빨라지는 것과는 크게 관련은 없는데, 그래도 좀 도움이 되실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그냥 충전 선을 연결 하는데, 충전하기 이전에 스마트폰을 에어플레인 모드 즉 비행기 탑승모드로 설정을 해놓고 충전기를 연결하게 되면 충전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는 잇점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똑순이TV’ 캡쳐
✅ 설정 방법은 다 들 알고 계시겠지만, 혹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그냥 핸드폰 첫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주시면 여러 가지 옵션중에 비행기 모양의 옵션을 누르면 비행기 탑승모드로 설정이 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은 1분만에 스마트폰의 구동 속도를 개선해서 새 폰처럼 만들어주는 4가지 방법 소개해 드렸습니다. PC 바탕화면에 이것저것 막 있으면 느려지듯이,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스마트폰이 느려졌다고 느끼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알려드린 방법으로 정말 달라진 내 스마트폰을 한 번 만나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400만뷰가 이 방법대로 하고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악취, 세균 모두 손 안대고 이것만 뿌리면 되는 청소방법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