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인 지금 드셔야 합니다” 대한의사협회에서 적극 권장하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무청 시래기 효능 (+6가지 요리법)

🔔 당일배송 BEST템! 🔔

2월 5일 오늘은 올해 첫 대보름이 뜬다는 정월대보름입니다. 잡곡밥과 나물을 함께 먹으며 한 해 동안의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민속놀이도 함께 이루어지는데요. 이런 정월대보름에 반드시 먹어야 하는 나물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무청시래기인데요. 그냥 천연 약재와도 같은 무청 시래기는 몸에 좋은 여러가지 효능덕분에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무청 시래기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질환 예방

🔔 당일배송 BEST템! 🔔

무청 시래기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혈관질환 예방입니다. 여기에 다량의 베타카로틴 및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써 혈관내의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이 될 수 있도록 무청시래기가 도와주며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항암작용

무청 시래기에는 베타카로틴과 글루코시 놀레이트 등의 성분들이 암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고 전이를 억제시켜 항암작용에 탁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무청 시래기입니다.

노화방지

감귤보다 1.7배 높은 비타민C가 들어가 있는 무청 시래기는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겨울철에는 몸속 영양분을 가득 채우기 힘든데 이런 무청 시래기를 먹으면 비타민C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도 함께 챙기실 수 있습니다.

칼슘풍부

위에서 말한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는 무청 시래기는 칼슘 또한 다른 음식보다 많이 들어 있습니다. 겨울의 보약이라고 불리는 이유도 이런 무청 시래기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슘으로 인하여 우리 몸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피부미용

무청 시래기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노화방지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며 잡티를 제거해주고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시력보호

🔔 당일배송 BEST템! 🔔

눈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A 성분 또한 무청 시래기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 눈의 시력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즘 같이 건조한 날씨에 눈도 함께 건조해 지는데 무청 시래기를 먹게 되면 눈이 피로해지고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빈혈&변비 개선

무엇보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무청 시래기는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서 장기능 및 장건강에 매우 좋은 식재료입니다. 일반 무와 비교했을 때 4배 가까운 철분이 들어 있는 무청 시래기는 빈혈 증상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청 시래기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청 시래기가 탄생하게 되는 특별한 과정들을 거쳐서 거의 보약과 같은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겨울 내내 보약과도 같은 무청 시래기의 효능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무청 시래기 반찬들을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 시래기나물 들깨 볶음👉 시래기 된장 조림👉 무청 시래기 짜박이
👉 시래기 고등어 조림👉 시래기 감자탕👉 시래기 돼지고기찜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