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요리에 들어갑니다” 천연 난로라고 불리는 생강과 소주 2가지 만으로 5분만에 1년내내 먹을 수 있는 생강술 만드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생강차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생강하면 우리 몸에 천연 난로 역할을 해주는 식자재로 생강 자체로 먹을 일은 없지만, 음식이나 요리에 많이 사용하는 식자재가 바로 생강입니다.  한방에서는 뿌리줄기 말린 것을 약재로 사용하는데, 생강은 감기로 인한 오한,발열,두통,구토,해수,가래를 치료해주고, 식중독으로 인한 복통과 설사,복만에도 효과가 있어 끊는 물에 생강을 달여서 차로 마시게 되면 우리 몸의 냉기도 없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5분만 투자하시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정말 간단하게 소주와 생강만 있으면 되는 천연조미료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생강술 만드는 방법

바로 초간단 생강술입니다. 준비물은 생강하고 소주면 됩니다. 생강술은 만드는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생강을 편 썰어서 소주에 부어 놔두는 방법이 있고, 갈아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향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생강을 갈아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생강 200g 준비하셔서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다음에 편 썰기 주신 다음, 믹서기에 생강과 함께 소주를 넣어주세요. 

✅ 생강 200g에 소주 400ml를 넣으주시면 되는데, 소주 한병이 360ml니까 참고하셔서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준비가 되시면 믹서기를 돌려 완전히 곱게 갈아주시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생강술 보관 방법

이렇게 만든 생강술을 1년 내내 조미료로 쓰시려면 보관을 잘해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생강술은 열탕 소독한 병에 담아서 1~2일 숙성시켜 주신 다음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 여름철에는 냉장고에 겨울철에는 베란다 그늘에 보관하셔도 괜찮다고 합니다. 

✅ 술과 함께 갈았기 때문에 진한 생강 향을 느끼실 수 있고, 하루만 숙성하게 되면 생강은 밑으로 가라앉고, 술은 위로 올라가서 기름과 물처럼 분리가 됩니다. 

✅ 완성된 생강술은 나물을 무칠 때는 윗부분에 뜬 맑은 술 부분만 사용하시면 되고, 고기나 생선조림처럼 비린 요리에 사용하실 때에는 흔들어 서 통째로 섞어서 사용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한번 만들어 두시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생강술은 사용해 보시면 요리를 하실 때 천연조미료로 정말 활용도 높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껍질 벗긴 생강을 씻어서 물기 닦고, 믹서기에 생강하고 소주를 넣고 곱게 갈아서 열탕 소독한 병에 담아서 냉장 보관, 요리할 때 사용하시면 버리는 것 하나 없이 퍼팩트하게 사용하시는 겁니다. 한번 만들어 보시고, 요리하실 때 한번 넣어서 해보세요. 이 생강술이 요리의 풍미를 배로 높혀줍니다. 잠깐의 시간만 투자하셔서 아주 간단하고 몸에 좋은 생강술, 한번 도전해 보세요.

👉 “밥도둑의 원조는 이것입니다” 맛도 좋은데 먹기까지 간편하다는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가 있는 김 먹는 방법
👉 “이 좋은 것을 왜 안드시나요?” 매일 갈아서 마시면 생겨난 암세포도 공격하여 굶겨 죽인다는 유일한 이 주스 (+레시피)
👉 “그 어렵다는 거북목, 3가지만 기억하세요” 물리치료사가 보증하는 초간단한 방법으로 목근육 풀어주는 방법 (+3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