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든 혈관이 살아나고 암세포가 사라집니다”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항암효과 300% 증가하는 음식들 (+6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춥고 긴 겨울을 따뜻하고 맛있게 날 수 있는 간식이 바로 고구마입니다. 굽고, 찌고, 튀기고 또는 생것으로 먹는 다양한 조리 방법이 있는데요. 이런 대표적인 슈퍼푸드인 고구마는 궁합이 좋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그 영양가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200% 향상하는 음식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 + 사과

🔔 당일배송 BEST템! 🔔

고구마를 먹으면 대표적으로 몸에 가스가 많이 차는 것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몸에 좋은 고구마이지만 가스때문에 먹는 것을 꺼려 하시는데요.

✅ 이럴때는 사과와 함께 드시면 뱃속에 가스가 차는 것을 막아줍니다. 

✅ 사과의 펙틴 성분이 장에 가스가 차는 것을 막아주어 소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 먹는 방법으로는 사과와 고구마를 샐러드를 해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구마 + 감자

고구마하면 감자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감자와 상극인줄로만 알고 있었던 고구마가 의외로 감자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 모든 영양소에서 뛰어나지만 다소 단백질 함량이 부족한 고구마를 감자가 채워주기 때문입니다. 

✅ 감자는 다른 채소들보다도 단백질 함량이 높은데 100g당 2.5g의 단백질이 들어 있고 필수아미노산을 갖추고 있는 고품질의 단백질 음식입니다. 

✅ 먹는 방법은 고구마와 감자를 함께 쪄서 다이어트를 할때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고구마 + 김치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조합중에 하나입니다. 바로 고구마와 김치의 조합인데요. 고구마는 먹다 보면 목이 메이는데 이것을 김치 한 점과 함께 먹게 되면 막힌 속을 뚫어주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 고구마는 칼륨과 섬유질이 풍부한 편이라 김치에 많이 들은 짠맛의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궁합이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 먹는 방법은 고구마와 동치미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중에서 동치미는 무가 들어가기 때문에 천연 소화효소 디아스타제의 성분으로 고구마를 장내에서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찐 고구마와 동치미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고구마 + 우유

🔔 당일배송 BEST템! 🔔

고구마를 먹을 때는 물보다 우유와 함께 드시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풍부한 고구마와 단백질, 칼슘이 많은 우유를 함께 먹으면 서로 영양학적인 면에서 보완을 해주고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 먹는 방법은 찐고구마를 우유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ㅣ


ㅣ✅ 탄수화물과 섬유질이 풍부한 고구마와 단백질, 칼슘이 많은 우유를 함께 먹으면 서로 영양학적인 면에서 보완을 해주고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 먹는 방법은 찐고구마를 우유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고구마 + 귤

비타민C의 보고인 귤과 함께 고구마에도 풍부해서 함께 먹으면 더욱 더 좋습니다.

✅ 귤에는 100g당 40mg의 비타민이, 고구마에는 100g당 25mg의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 고구마와 귤을 함께 먹으면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져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며 감기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먹는 방법은 고구마 말랭이와 귤칩을 만들어서 간식처럼 드시면 좋습니다.

고구마 + 브로콜리

🔔 당일배송 BEST템! 🔔

슈퍼푸드의 대표주자인 브로콜리도 고구마와 궁합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브로콜리와 고구마를 함께 먹으면 영양학적으로 보완을 해주며 두 음식 모두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 또한 브로콜리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와 E, 루테인, 셀레늄 등의 항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활성산소를 억제해 줍니다. 

✅ 먹는 방법은 고구마와 브로콜리를 넣은 스프를 만들어 드시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 “그 어렵다는 거북목, 3가지만 기억하세요” 물리치료사가 보증하는 초간단한 방법으로 목근육 풀어주는 방법 (+3가지)
👉 “나잇살과 내장지방이 한 번에 해결됩니다” 복부비만에서 개미허리로 만들어 준다는 단돈 1000원 다이어트 방
👉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립니다” 세상의 모든 식품중에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벌꿀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 (feat.계피가루)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