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없이도 요리가 됩니다” 유명 한의사가 알려주는 맛과 건강 2가지를 모두 잡은 고구마스틱 전자렌지로 9분만에 만드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흔히 고속도로 휴계소에서 먹는 간식거리가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고구마스틱인데요. 아무리 다른데서 사먹어봐도 이 맛이 나지 않고 집에서 기름에 튀겨 먹는 것도 상당히 귀찮은 일인데요. 유튜브 ‘김소형채널H’ 에서는 전자렌지만 있으면 바삭한 고속도로 휴계소 고구마스틱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휴계소에서 먹던 고구마스틱을 전자렌지로 초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고구마튀김의 혈당지수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당뇨로 인해서 혈당지수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조리법에 따라서 고구마의 혈당지수는 각양각색인데요. 이런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고구마의 여러가지 조리법에 따른 혈당 지수를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생고구마 혈당지수 : 55

✅ 군고구마 혈당지수 : 90.5

✅ 찐고구마 혈당지수 : 70.8

✅ 고구마튀김 혈당지수 : 57.7

위와 같이 고구마튀김의 혈당지수는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일단 튀기게 되면 포화지방과 높은 칼로리는 나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기름을 최소화해서 코팅하는 수준으로 하여 고구마스틱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자렌지 고구마스틱 레시피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큰고구마 1개 (작은건 2~3개), 맛소금 2꼬집, 식용유 3~4스푼

✅ 고구마스틱에 쓸 고구마는 수분이 적은 밤고구마를 이용하는 것이 더 맛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고구마는 껍질채 깨끗하게 씻어서 채를 썰어줍니다. 

✅ 너무 얇으면 전자렌지에 돌렸을 때 바싹 말라버리기 때문에 위와 같이 적절한 두께로 썰어주세요.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채를 썬 고구마를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담아줍니다.

✅ 소금 2꼬집을 흩뿌려줍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식용유 3큰술을 둘러줍니다.

✅ 고구마의 크기에 따라 식용유를 더 둘러주셔도 무방합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지퍼백에 공기가 찬 상태에서 밀봉한 다음 이리저리 잘 흔들어서 섞어줍니다.

✅ 맛소금과 식용유가 고루 섞이도록 해주세요.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전자렌지 전용 접시에 종이호일 또는 키친타월(은박지 호일도 상관없음)을 깔고 고구마를 부어줍니다.

✅ 겹치지만 않게 하여 접시에 고루 펴줍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이대로 전자렌지에 넣고 3분 돌려줍니다.

✅ 전자렌지에서 3분 돌리고 한 김 쐬준뒤에 다시 3분을 돌립니다.

✅ 다시 전자렌지에서 꺼낸 다음 아래에 깔아준 종이호일을 새로 갈아주고 또 3분을 돌려줍니다.

✅ 고구마를 꺼내서 수분기가 다 날아갔다 싶으면 구지 3분씩 3번 돌리지 않아도 되니 참고하세요.

✅ 결론은 3분+3분+3분 돌려주면 됩니다. (고구마의 수분함량에 따라 다름)
출처 : 유튜브 ‘김소형채널H’ 캡쳐
✅ 총 9분을 돌린 고구마스틱을 2~3분 정도 말려서 수분을 완전히 날려주면 바삭한 고구마스틱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집에서도 고속도로 휴계소에서 먹던 고구마스틱을 더욱 더 건강하게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크게 기름을 부어서 튀기지 않아도 전자렌지로 바삭하게 만들 수 있으니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셔서 꼭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이것만 있으면 하루 3끼 모두 가능합니다” 한 번 만들어 놓으면 1년이 든든한 100가지 요리가 가능한 만능 양념장 (+5가지 요리 소개)
👉 “10분이면 반찬 하나가 뚝딱 만들어 집니다” 30년 경력 한식 셰프가 알려주는 현존하는 레시피중 가장 맛있는 진미채 레시피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