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한 푼 들이지 마세요” 성형외과 의사가 알려주는 수술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어려질 수 있는 팁

🔔 당일배송 BEST템! 🔔

동안이 대세인 요즘 수술이나 시술로 많은 분들이 젊음을 유지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같은 나이라고 하더라도 누구는 젊어 보이고 누구는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노안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큰 수술이나 시술이 필요하다고 하지만 별다른 시술이나 수술이 없이도 얼굴의 노화를 막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말해주는 돈도 들이지 않고 동안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얼굴 근육 운동을 하라

🔔 당일배송 BEST템! 🔔

평상시에 사용하는 얼굴 근육들 중에는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는 근육이 있는 반면에 나이를 어려 보이게 하는 근육들이 있습니다.

어려 보이게 하는 근육들을 자신도 모르게 쓰는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귀엽게 보이고 일명 동안이 되는 것이고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는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들은 노안의 지름길로 가는 것입니다.

노안이 되는 지름길

출처 : 유튜브 ‘교육하는 의사!이동환 TV’ 캡쳐

위의 사진처럼 얼굴 근육은 총 3가지로 나뉩니다. 그 중에서 1번과 3번을 많이 쓰는 사람은 평상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즉, 눈 위쪽 근육과 입술 아래쪽 근육은 노안의 지름길이 되는 것이죠.

동안이 되는 근육쓰기 Tip1

동안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주로 2번의 근육을 쓰는 사람들입니다. 이 분들의 특징은 웃을때 올라가는 입꼬리를 올리는 근육들을 주로 쓴다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인중이 길어지는데 이러한 2번 근육들을 쓰는 사람들은 인중의 짧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볼쪽 근육이 마리오네트 라인이라고 해서 2번 근육을 쓰게 되면 자연스럽게 주름이 안생긴다고 합니다.

동안이 되는 근육쓰기 Tip2

출처 : 유튜브 ‘교육하는 의사!이동환 TV’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원리는 2번의 근육을 쓰게 되면 3번이 릴렉스하게 됩니다. 반대로 3번의 근육을 쓰게 되면 2번 근육이 릴렉스하게 됩니다. 즉, 이 말은 노화를 촉진하는 3번 근육을 퇴화 시키려면 2번 근육을 많이 쓰면 됩니다.

마스크를 쓰고 있더라도 입을 살짝 벌리고 있으세요. 그럼 자연스럽게 3번 근육이 릴렉스하게 되어서 2번 근육에 힘이 가게 됩니다. 

동안이 되는 근육쓰기 Tip3

대표적인 노화의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교육하는 의사!이동환 TV’ 캡쳐
✅ 이런 노화의 증상은 어느정도 얼굴 근육을 단련하기만 하면 방지할 수가 있는데 바로 아래와 같이 2번 얼굴 근육을 쓰는 것입니다. 

✅ 동작은 얼굴 중앙부에 있는 부분을 단련해주고 볼쪽 부분을 올려주는 것입니다.
출처 : 유튜브 ‘교육하는 의사!이동환 TV’ 캡쳐
✅ 근육은 쓰면 쓸수록 통통해지기 때문에 얼굴 안쪽의 살이 꺼지거나 처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최소3달은 수시로 생각날때마다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 결론은 얼굴의 중앙면부의 근육을 잘 쓰시고 아래쪽 턱쪽 근육은 안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동안이 될 수 있는 얼굴 근육쓰는 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큰 수술이나 시술 없이도 틈틈히 할 수 있는 얼굴 근육 운동으로 동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소 3개월은 위의 동작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시간을 정해서 매일 해보시기 바랍니다.

👉 “470만이 따라했습니다” 패딩세탁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집에서 땀, 화장품 패딩 찌든때 쉽게 없애는 방법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