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에다가 간편하기까지 합니다” 비싼 어학원 다닐 필요없이 유튜브와 넷플릭스만 이용한 공짜 영어 공부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영어회화와 토익점수는 평생 벗어날 수 없는 굴레처럼 진학, 진급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로 우리곁에서 함께합니다. 초중고 10년동안 영어를 공부한 우리들은 교육이 문제인지, 아니면 우리의 머리가 문제인지 영어는 항상 어렵고, 외국인이 말만 걸어도 뒷걸음치게 되는게 대부분의 현실인 듯 합니다. 

오늘은 즐겨보시는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하시면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영어 공부의 신세계

🔔 당일배송 BEST템! 🔔

예전 영어를 배우기 위해 미국방송을 습관처럼 틀어놓고 있었던 분들이 계셨다고 합니다. 물론 이 방법으로 영어를 터득하신 분들도 분명 계실테지만, 귀가 트이고 입이 트이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이 기능은 진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무료에다 간편하기까지 해서 아직 모르고 계셨던 영어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신세계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순식간에 지나가는 영어 대화에 대한 답답함과 아쉬움 또한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출처 : 유튜브 ‘양킹’ 캡쳐
✅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 주시고, 우측 상단에 도구 더보기 메뉴를 눌러주신 다음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해 줍니다. 

✅ 그런 다음 좌측상단 더보기 메뉴를 누르시고, 가장 하단에 있는 크롬 웹스토어 열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양킹’ 캡쳐
✅ 웹스토어로 들어오시고 나면 좌즉 상단에 있는 스토어 검색박스에 ‘language reactor’를 검색하시면 제공자가 Dioco라 표시되는 프로그램이 뜹니다. 

✅ 눌러주시면 또다른 화면이 뜨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양킹’ 캡쳐
✅ 추가박스가 뜨면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 설치 후에는 안내페이지가 뜨는데, 유튜브나 넷플릭스가 실행되어 있다면 윈도우를 새로고침(단축키 F5)해 주시면 됩니다. 

✅ 모국어 선택창이 뜨면 ’한국어를 선택해 주시고 OK를 클릭하심녀 영상 좌측하단 영상시간 바로 오른쪽에 LR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바로 옆 톱니바퀴를 누르시면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기능 5가지

한영 통합자막

출처 : 유튜브 ‘양킹’ 캡쳐

익숙해지시면 설정을 취향대로 사용하시면 되는데, 일단은 기계 번역보기는 OFF, 인간 번역 보기는 ON, 자막언어는 영어, 번역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해 줍니다. 기계번역은 번역기를 돌린 한국어 자막이 생성되는데, 한국어 자막이 따로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유튜브  달리 넷플릭스에서는 로그인 및 유료 메뉴이기 때문에 그냥 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 당일배송 BEST템! 🔔

자막 숨기기 메뉴가 있는데 비활성화/번역숨기기/둘다 숨기기의 3가지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전 & 발음

출처 : 유튜브 ‘양킹’ 캡쳐

자막의 단어위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간단한 뜻이 팝업되는데, 해당 단어를 클릭하게 되면  좀 더 디테일하게 사전적 의미와 함께 음성발음이 제공됩니다. 또한 사전안에 알파벳을 클릭 하면 각 사이드의 어학사전으로 연결을 해 줍니다.

속도조절

출처 : 유튜브 ‘양킹’ 캡쳐

유튜브는 LR없이도 자체 설정 기능에서 0.25~2배속까지 설정이 가능한데, 1.5배속으로 들으시는 습관을 들이시게 되면 1배속으로 변경했을 때, 발음과 단어를 정말 편하게 들리게 하는 효과 가 있다고 하네요. 넷플릭스에 경우에는 LR 추가시 단축키(숫자1,2)로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어 훨씬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구간 반복

출처 : 유튜브 ‘양킹’ 캡쳐

하단에 위치한 자동 일시중지 기능의 추천드리는데, 한 문장이 끝나면 자동으로 정지되는 기능으로 구간 반복이 휠씬 쉬워집니다. 그리고 A(이전), S(반복), D(다음) 등의 단축키를 사용하여 구간 반복 및 이동이 가능하니, 간단하게 단축키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화살표 키 재지정을 활성화해 줄 경우 방향키를 이용한 단축키 사용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화면 우측에는 전체의 영상이 팝업되는데 자막이 입력된 문장단위로 이동과 반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본 및 출력

출처 : 유튜브 ‘양킹’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우측 상단에 내보내기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메뉴가 있는데, 누르시게 되면 내보내기 팝업이 뜨게 됩니다. 한번씩 눌러서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인간 번역보기만 ON하시고, 나머지는 모두 OFF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파란색으로 된 내보내기를 누르시게 되면 대본이 뜨게 되는데, Ctrl+P 또는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면 출력도 가능하고, PDF출력이 되신다고 하면 파일로도 추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나 넷플릭스 영상을 보면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아봤습니다. 길을 묻는 외국인들에게 놀라서 뒤돌아서다 “아~나도 영어 좀 잘 하는 방법없나?”하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겁니다. 영상도 보고 공부도 할 수 있는 모르고 계신분들에게는 아주 획기적인 프로그램인 LR, 한번 설치하셔서 활용해 보시면 자막 읽기도 벅찼던 나에게 귀가 뜨이고 입이 열리는 마법같은 일이 현실이 될지도 모릅니다. 가만있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처럼 오늘 당장 설치해 보시고, 활용해 보시기를 적극 추전드리겠습니다.

👉 “평상시 먹던대로 먹어도 근육손실 하나없이 지방만 쏙~ 빠집니다” 만병통치약 이라고 불리는 대박 ABC 주스 레시피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