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면 주차완성할 수 있습니다” 주차의 신이 알려주는 속시원한 사이다같은 후진주차 방법 총정리 (feat. 상황별)

🔔 당일배송 BEST템! 🔔

성인의 80% 이상이 운전면허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중 65%만이 실제 운전을 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장롱면허를 가지고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초보 운전자를 가장 가슴 두근거리게 만드는 게 바로 주차이고 그중에서도 가장 힘든 것이 후진주차라고 합니다.

오늘은 눈 깜빡할 사이에 반듯하게 주차된 내 차를 바라보며 미소 지을 수 있는 실용적인 후진 주차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 어렵다는 거북목, 3가지만 기억하세요” 물리치료사가 보증하는 초간단한 방법으로 목근육 풀어주는 방법 (+3가지)
👉 “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같이 먹으면 독이 됩니다” 33년 응급의학과에서 일한 전공의가 알려준 함께 먹으면 전신마비를 일으키는 약과 음식의 조합

주차하기 좋은 곳

🔔 당일배송 BEST템! 🔔

학원 다닐때 말해주던 공식도 실전에서는 머리가 나빠서가 아니라 도무지 생각이 나질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여름 장맛비처럼 시원하게 원샷으로 주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시는 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공단이 있다면 주말에 연습하시기 최적의 장소이니 처음에는 그곳에서 연습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10초만에 후진주차하는 공식

출처 :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 캡쳐
✅ 주차를 원하면 주차 장소를 지정하고 0.5~1m정도 거리를 두고 서서히 차량을 주행시킵니다.
출처 :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 캡쳐
✅ 주차를 하고자 하는 자리 중간에 운전자의 몸과 어깨를 두고 차량을 정지시킵니다.
출처 :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 캡쳐
✅ 주차장소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핸들을 완전히 꺾습니다.
출처 :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 캡쳐
✅ 주차장소 방향 사이드 밀러에 주차선이 차량과 일치되도록 차량을 서서히 진행시켜서 멈춥니다.

✅ 경차 및 소형차는 위와 같이 모서리 끝에 일치시킬 정도로 해주시고 준/중/대형차는 조금 더 진행시키면 됩니다.

✅ 본인 차량의 크기에 따라 모서리 맞추는 지점을 달리 해야 하므로, 확인 및 연습이 필요합니다.
출처 :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 캡쳐
✅ 멈춘 차량의 핸들을 주차장서 방향(오른쪽)으로 끝까지 꺾습니다.
출처 :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 캡쳐
✅ 좌/우 사이드 밀러를 확인하시면서 천천히 차량을 후진시킵니다.

✅ 차량이 정면을 향하면 차량을 멈추고, 핸들을 1.5바퀴 돌려 원위치 시킵니다.
출처 :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 캡쳐
✅ 후방카메라를 보며 천천히 후진시켜 주차를 완료하고, 두근되는 가슴을 진정시킵니다.

위 방법은 모든차량의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공식을 가지고 주차하는 방법이지만, 본인 차량의 폭을 확인해서 연습해야 하고 대형마트나 아파트같이 주차 폭이 넓은 지역에서 적용이 가능한 공식을 이용한 주차 방법입니다.

폭이 좁은 주차장에서 후진주차하기

🔔 당일배송 BEST템! 🔔

폭이 좁은 주차장에서는 회전반경 때문에 좀 더 많은 주의를 요합니다.

출처 : 유튜브 ‘미남의 운전교실’ 캡쳐

우선 1번부터 차례대로 똑같이 실행을 하다가 5번, 6번을 실행하던 중에 주차된 차량에 너무 가깝게 붙어 버리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 차량을 멈추고 왼쪽으로 핸들은 1.5바퀴 돌려 원위치 시킵니다.

✅ 차량을 주차장소 안쪽으로 조금 더 진행시킵니다.(오른쪽은 넓어지고 왼쪽은 좁아짐.)

✅ 다시 후진 진행하던데로 끝까지 꺾어서 6번,7번,8번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식으로 오른쪽, 왼쪽, 주차폭이 좁은 상황에서도 손쉽게 10초만에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잘 나와 있는 아래의 영상을 잘 보시고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시기 바랍니다.

👉 “설날에 이렇게 만들어서 선물해 보세요” 취사 버튼만 누르면 유명 떡집 뺨치게 만들어지는 약밥 만드는 꿀팁 (feat.황금레시피)
👉 “아직 9.3% 예적금도 있습니다” 일주일만에 100만명이 가입했다는 더이상 볼 수 없는 전국 특판 예적금(feat. 단기,장기)
👉 “아직도 99%가 모르는 방법입니다” 휴대폰 배터리 완전히 꺼졌을 때 바로 충전하는 획기적인 방법 (+자세한 설명)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