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난 장수촌의 장수 비결입니다” 하루 한 번씩 귀를 못살게 굴면 나타나는 신체의 긍정적 변화 (+방법 5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인체를 축소해 놓은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귀는 어린 아기가 뒤집어 누워있는 모습을 한 모양으로 우리 몸을 축소해 놓은 대표적인 신체부위중 한 곳입니다. 따라서 아침마다 귀마사지를 해주면 그만큼 하루가 피곤하지 않고 활발한 바깥활동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우리 몸의 귀를 어떻게 운동하는지 그리고 어디에 좋은지에 대해서 매칭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체의 축소판 귀

🔔 당일배송 BEST템! 🔔

한의원에 가면 귀는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하여 서로 상응하는 부위에 침을 놓습니다. 이는 아기가 움츠린 모습으로 거꾸로 뒤집어 있는 모습과 같아서 귀의 아랫부분이 머리쪽에 해당하며 윗쪽은 하체쪽이라고 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럼 우리 몸에 좋게 하는 귀 잡아당기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귓볼 늘리기 (집중력)

✅ 엄지와 검지로 귓볼을 쭉쭉 늘려줍니다. 

✅ 가볍게 20회 정도 늘려주면 됩니다.

✅ 머리쪽에 해당하는 부위로 아침에 귓볼을 늘려주는 동작 1번 만으로도 컨디션이 달라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귀 꾸기기 (척추와 어깨)


✅ 귀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이 맞닿도록 세모 모양으로 접어 줍니다.

✅ 이 과정을 30회 정도 실시합니다.

✅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동작으로 척추와 어깨 질환이 고질인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는 동작입니다.

귀마찰 (무기력, 짜증, 스트레스)

✅ 두 손가락을 이용해서 귀가 뜨거워지도록 마찰해 줍니다.

✅ 가볍게 30회 정도 마찰시켜 줍니다.

✅ 무기력하거나 짜증이 날때, 스트레스를 받을 때 효과가 좋습니다.

귀 잡아펴기 (알레르기, 편도선)

✅ 귀의 바깥쪽인 가장자리를 잡고서 펴주는 동작을 해줍니다.

✅ 가볍게 20회 정도 반복해 줍니다.

✅ 평상시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편도선의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귀 꼭꼭 누르기 (체끼)

✅ 귀 전체 부위를 꼭꼭 눌러줍니다.

✅ 가볍게 30회 정도 눌러줍니다.

✅ 이렇게 하면 트림이 나오면서 속이 훨씬 편해집니다.

✅ 체끼가 심하신 분들은 지압 도구로 좀 더 세게 눌러주시면 좋습니다.

✅ 식후에 더부룩한 기분이 느껴질때도 이 동작을 반복해서 해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의 축소판인 귀를 간단하게 부위별로 지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물론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상시 조금 신경만 쓴다면 아프지 않고 미리 방지할 수도 있는 방법이 바로 귀지압입니다. 주위에 소중한 분들에게도 꼭 알려주셔서 함께 귀지압을 매일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 “같은 돈을 넣어놔도 더 많은 이자를 받습니다” 하루만 넣어놔도 매달 이자가 쏠쏠하게 쌓이는 통장 5가지 (+자세한 설명)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