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먹으면 독이 됩니다” 33년 응급의학과에서 일한 전공의가 알려준 함께 먹으면 전신마비를 일으키는 약과 음식의 조합

🔔 당일배송 BEST템! 🔔

몸이 아프면 챙겨 먹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약인데요. 이런 약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먹는 음식과 궁합이 좋은 것도 있고 독이 되는 안좋은 궁합도 있습니다. 특히 약의 효과를 떨어트리는 것 이상으로 전신마비까지 올 수 있는 약과 음식의 조합.

오늘은 절대로 같이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과 약의 조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열진통제+탄수화물

✅ 해열진통제와 탄수화물을 함께 먹게 되면 탄수화물이 해열진통제의 약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고혈압약+바나나

✅ 고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은 바나나를 함께 먹게 되면 체내 칼륨 농도가 확 올라가서 무기력해지고 구토와 설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감기약+초콜릿

✅ 감기약과 초콜릿을 함께 먹게 되면 필요 이상의 카페인으로 인하여 메스꺼움과 불안, 두근거림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변비약+우유

✅ 변비약은 절대로 우유와 함께 먹으면 안됩니다.

✅ 변비약의 보호막을 우유가 손상시켜 대장까지 가기전에 변비약이 다 녹습니다.

칼슘영양제+커피

✅ 칼슘영양제와 커피는 함께 드시면 약효과가 떨어집니다.

✅ 칼슘의 배출을 커피가 증가시키기 때문에 약효과가 떨어집니다.

비타민,빈혈약+녹차,홍차

✅ 비타민, 빈혈약을 녹차나 홍차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차속에 들어 있는 타닌 성분이 철분을 산화하여 흡수하지 못 한채로 배출이 됩니다.

항생제+요거트

✅ 항생제를 드시는 분들은 요거트 및 유제품과 함께 드시지 마세요.

✅ 유제품이 약의 코팅을 손상시켜 항생제약의 효과를 떨어트립니다.

피임약+인삼

✅ 여성분들이 드시는 피임약은 인삼과 절대 같이 드시면 안됩니다.

✅ 필요 이상으로 에스트로겐을 생성해서 유방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항우울제+치즈

✅ 항우울제와 치즈는 궁합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

✅ 치즈속에 들어 있는 티라민의 양이 증가하여 두통과 알레르기, 급성 고혈압을 일으킵니다.

제산제,위염약+오렌지

✅ 제산제 및 위염약은 오렌지와 함께 먹으면 위산을 증가시켜 약의 효과가 줄어듭니다.

수면제+술

✅ 수면제와 술은 굉장히 위험한 조합니다.

✅ 수면제를 먹고 술을 드시면 중추신경계를 억제시켜서 호흡마비가 올 수 있으니 절대로 함께 드시면 안됩니다.

진통제+콜라,에너지드링크

✅ 진통제와 콜라와 같은 에너지드링크류는 함께 먹었을 때 부작용이 굉장히 많습니다.

✅ 구토, 불면증, 카페인과잉, 빠른 맥박 등의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함께 먹으면 목숨까지 위험한 약과 음식의 조합. 미리 알고 먹으면 약효과도 3배가 되므로 꼭 지인분들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그냥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알고보면 없어서 못 먹습니다” 자판기에서 천대받지만 알고 먹으면 보약이 되는 만병통치약 블랙커피의 효능 (+7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